본문 바로가기

의회소식

보도자료


의회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의회,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내용 양주시의회,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말산업 관련 벤치마킹 함께 실시로 알찬 일정 소화


양주시의회(의장 박길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하반기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금번 연수는 하반기 연수는 11월 임시회에서 실시될 2017년도 주요업무보고와 12월 정례회에서 실시될 2017년도 예산안 심의 관련교육 실시와 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말산업육성과 관련해 포항 양덕 한마음체육관, 영천 운주산 승마장, 상주국제승마장 등을 방문해 우리시와 비교 견학을 실시했다.

특히, 포항시 양덕 한마음체육관은 지난 2013년 승마장 조성 공사가 공정률 90% 상태에서 인근 주민 반발로 사업이 중단된 뒤 올해 시민 체육시설로 새롭게 단장한 사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설이다.

이와 함께 영천 운주산 승마장은 승마사업과 함께 조련센터에서 경마로 사용된 말들을 승마에 적합한 말로 순치시키는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상주시에 위치한 상주국제승마장은 국제규격을 갖춘 승마장으로 전문승마교육은 물론 국제대회 및 국내대회를 실시하는 시설로 주변에 강과 산을 연계해 외부에서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하고 있었다.

박길서 의장은 ‘이번 연수는 단순히 교육만을 위한 연수가 아닌 양주시 현안사업에 대한 벤치마킹이 동반된 연수로 짧은 기간 많은 것을 보고 느낀 시간이었다’고 말하고, ‘향후 실시될 업무보고 및 예산심의와 우리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승마산업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