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원룸 공사장 소음 문제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윤**
핸드폰
이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옥정동 1072-2번지에 살고있는 주민입니다.
저희 집 옆 건물에서 원룸 공사중인데 소음이 너무나도 심해요
토요일 아침에도 발생하고 매일매일이 전쟁같은 자재 부딪히는 소리때문에 스트레스가 너무 심합니다.
공사 중인 곳의 주소는 옥정동 1058-9번지입니다.
자재가 무거워 소리가 안 날 순 없겠지만 주위 주민들 배려라곤 눈꼽만큼도 없이 자재를 너무 막 던지는 소리가 나네요
동영상첨부하고 싶은데 안되네요... 이중 창문을 닫았는데도 불구하고 소음이 심각합니다...
집에 먼지도 너무너무 쌓이고 소음도 너무 커서 피해가 너무 큽니다.
아침에 편히 잠 잘 수 있는 날은 일요일 딱 하루이고 월~토는 아침 대략 7시부터 쾅쾅쾅 소리가 납니다.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가 너무 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2.04.18
원룸 공사장 소음 문제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귀하의 민원에 대해 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원룸 공사 소음 및 비산먼지 발생”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한 조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양주시 환경관리과에서는 귀하께서 말씀하신 현장을 방문하여 귀하의 불편사항에 대하여 전달하였습니다. 해당 사업장은 비산먼지 억제조치를 법적으로 이행해야 하는 사업장은 아니지만(사유 : 규모미만) 작업현장 주변에 살수와 인도 및 도로 청소를 통하여 비산먼지를 최소화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 또한 소음과 관련하여, 법적으로 공휴일 등 작업시간에 대하여 규제할 수는 없지만, 귀하의 불편사항을 반영하여 주말 작업은 되도록 늦은 시간에 시작할 것을 강력히 권고하였으며, 인부관리를 통해 자재던지지 않기, 소리지르지 않고 작업하기 등을 준수하여 소음발생이 최소화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 지속적으로 소음으로 인한 불편이 발생하실 경우 귀하의 요청에 따라 소음을 측정할 수 있으며, 소음측정의 경우 소음으로 불편하신 귀하의 주거지 내에서 측정해야 하므로 미리 시간과 장소를 선정하여 주시면 소음측정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031-8082-634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