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신 도시 추진 의견
작성자 박수학
내용 양주시 장흥면 일령리 거주 하는 시민으로 국토부에서 신도시 개발을 한다고 여러곳을 선정상 하면서 주민들과의 마찰이 끝이지 않고 있는 곳에 무리하게 진행 하는 탁상공론만 펼치는 상황에 시민으로서 화가 치민다.
장흥면 일열리 개발을 한다고 대성그룹에서 아파트 까지 매입 해놓고 15년 넘게 진행도 하지 않고 외곽 순환 경전철 말로만 하고 있으니 낙후된 곳은 발전 하지 말라는 것이진 한심하기 작이 없다.
장흥면 일영리 주변은 개발 할곳이 많고 교통 또한 진행시 서울,고양시,파주시, 의정시 까지 발전 가능성이 무긍무궁한지 모른 것이진 한심하다.
말많고 탈많은 곳에 개발이라는 깃발만 곷는지 .
왜 장흥면 일영리 개발 가능성이 많은지 설명하고자 한다.
1. 교통 : 외곽 경전철 개통시 의정부 20분, 고양시 20분, 서울 구파발,삼성동 20분 가까운 입지 조건으로 어려 지역에서 즐길수 있는 장소가 많다. 또한 문화및 놀이 시설이
많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경전철로 인해 인구및 유동 인구가 늘어나는 곳이기도 하다
송추 IC에서 외곽 고속도로 이용시 어다든지 갈수 있는 곳이기도 한다
2. 도시개발 : 서울,고양시 ,파주시 양주시, 가까운 거리로 발전 가능성이 무긍무진 한곳을 두고 마찰 많은 지역에 개발 하고 있으니 교통,인구 체중만 가하는 곳에 만들고 있으니 정부가 무능 하다고만 말할수 있다.
3. 일영리는 서울,경기 중간 지역으로 교통,인구 체중과 먼곳이고 개발시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곳이기도 하다 양주시 의회는 장흥면 일영리 개발 ,교통에 관심을 갖고 추지 해주기 바란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9.07.24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신 도시 추진 의견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본 게시판의 시스템 개선작업으로 인해 귀하의 의견에 대한 답변이 늦어진 점 사과드립니다.

○ 지방자치단체는 「지방자치법」 제9조 및 제39조에 의하여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간 권한이 분리됩니다. 정책 수립 및 집행기능은 시장에게, 의결기능은 의회에 부여되어 의회의 권한이 조례안, 예산안의 의결 기능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 귀하의 ‘장흥면 일영리 신도시 개발 추진’에 대한 의견은 향후 양주시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사업을 진행하는 데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전달하겠으며, 양주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참고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