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장흥면 일영리 이대로 둘껀가요?
작성자 김**
공개여부 공개
핸드폰
이메일
내용 장흥면 일영리는 주변의 비해 정말 너무 낙후 되어있습니다.
서울과 고양시의 개발로 코앞까지 개발로 날리이지만 슈퍼하나 없는 동네도 있습니다. 그정도로 지역 주민들은 너무 오랜시간동안 그랜밸트다 개발제한구역이다 군사보호지역이다하면서 수십년동안 본인들의 사유재산에 제한을 받으면 살아왔습니다. 주변의 개발되는 모습만 보고있었지요. 인구가 없어서 소외시키는 거겠지요.
표가 많이 없으니요 그런생각 밖에 안듭니다.
산업단지 및 기타 전원주택지, 레져나 놀이공원 등 여러가지 관점으로 노력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인구수가 많이 안되는 만큼 개발에는 더욱 용이하지 않을까요?
위치적으로 정말 좋은 곳인데 진짜 듣도보도 못한 시골 같습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3.04.19
장흥면 일영리 이대로 둘껀가요?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의 민원은 장흥면 일영리 도시개발에 대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 우선 장흥면 일영리의 개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에서는 장흥 생활권 발전을 위하여 도시개발사업 타당성 조사용역을 실시하였으며 상위기관인 국토교통부와 경기도에 지속적으로 사업을 건의 중에 있습니다. 현재 장흥면 일대에는 LH가 추진하고 있는 양주 장흥 공공주택지구와 일영리 87번지 일원에 공동주택(아파트) 신축 공사 교외선 재개통 등이 추진되고 있으며 장흥면 일원에 도시개발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양주시청 도시과 한지현 주무관(☏031-8082-6531)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현재 장흥면의 발전에 대한 저희 시의 사업들을 검토해본 결과 국지도39호선(장흥~광적) 도로확포장, 국지도39호선(부곡~부곡) 도로확포장, 국도39호선 병목지점 개선사업, 양주장흥 공공주택지구, 울대2리 도시가스 공급사업, 교현리 도시가스 공급사업, 돌고개 농어촌도로 개설사업, 장흥 관광지 노후 공중화장실 개선공사, 교외선 운행 재개 등을 진행중이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사업담당 부서와의 지속적인 논의중입니다.

○ 다함께 잘사는 양주를 만들기 위해 동서간의 균형된 발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장흥면 주민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다각적인 방면으로 노력중입니다. 앞으로도 본 사안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