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 우선적 개선사항 문의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왕**
핸드폰
이메일
내용 양주시는 기사나 메스컴을 통해 무한발전성을
당장 이뤄낼꺼다라는 식으로 많이 나옵니다

양주시민들에 목소리에 귀기울여보았나요?
양주시는 "섬"이라 이야기들 합니다

양주섬. ..양주를 하나의 섬이라고 말합니다

들어오면 밖을 나갈수 없는곳.
시내를 도는 버스도 한정적.
자가운전을 해도 주차지옥.
분지?라는 이유로 공해심함.
과밀학교로 넘쳐나는 아이들 무방비상태
(심지어 문화강좌등 수련관등)
가까이 아이들이 보고 배울수 있는게
아주 한정적인 양주!
교통체증, 광역버스외엔 딱히없죠
양주택시 근거리는 안감. 장거리만 운행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왜 아시면서 외면하실까요?
변명만 늘어놓는 정책
양주가 시골보다 더 안좋은곳인가요?

점점 이렇게 가다보면
양주시에선 어느정도 거주하다
다 빠쪄나갈것입니다

그리고 제발 무턱대고 무언가 시행하려하지마시고
현재 개선해야할 부분을 개선후!!!
시행하셨으면 합니다
일벌려놓고 시민들의 원성을 어찌감당하시려고요

외면하지마시고!

귀를 열고!
눈으로 보고!
공감하고!
해결책을 찾는 말씀!!
을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4.01.29
양주시 우선적 개선사항 문의드립니다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의 질의사항은 양주시 전반적 환경 개선을 요청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요청사항에 대한 담당부서의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양주시에서는 현재 교통개선을 위해 택시, 철도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마을에서 대중교통으로 환승 가능한 지점까지 택시를 1,000원에 이용하고 시는 택시에 요금 차액을 지원하는 공공형택시, 교통약자이동을 위한 양주동행콜, 철도의 경우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사업을 추진하여 공사중에 있으며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을 승인받아 포천까지 전철을 연장할 계획입니다. 2024년 하반기에는 교외선 운행을 재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최근 GTX-C노선 착공식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중장기적인 개선으로 관련 기관·운수업체 협의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버스 대중교통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 주차문제와 관련하여 매년 공용주차장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나 신도시개발 등 급격한 인구유입과 각종개발행위 등에 따라 주차확보 및 주차단속 등의 어려움이 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양주시 상가일원에 주차단속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지역 실정에 맞춰 주차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큰기대에 부흥하지 못하고 있음은 잘 알고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주차확보 종합계획을 수립 연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올바른 주정차문화 인식개선을 통하여 주차난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주차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음은 교육문제 관련입니다.
- 옥정, 회천신도시 입주에 따라 각급 학교가 연차적으로 개교 예정이며 우리시는 학교 설립 담당 관청인 교육청에 적기 설립을 지속 건의하고 있습니다. 학교 복합시설사업 등의 추진을 통해 학생 및 지역 주민이 함께 교육,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 그 외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대중교통과(☎ 031-8082-6602, 031-8082-6628), 차량관리과(☎ 031-8082-6611), 교육체육과(☎ 031-8082-7951)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아울러, 우리시 의회에서는 경기 북부 교통 체증을 해소할 전철 7호선의 차질 없는 사업 진행, 국도 3호선 확장사업의 조기 시행, GTX-C 노선의 실제 착공과 양주시 동서간 불균형 해소를 위한 동서 관통망 도로개통까지 우리 앞에 놓인 도전 과제가 알찬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의회는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