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 발전을 위한 나의 고言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임**
핸드폰
이메일
내용 서울살다가 양주시로 이사온 7년차 시민입니다.
유서깊은 도시 양주시민이 됨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조선시대 외직으로는 평양감사다음이 양주목사 라는 말도 들었고
시장님 을 위시한 이회 의장단 공무원들 시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고셍하시겠지요.
북과 접경지역이라 국가의 안보.국방 지역의 특성상 양보와
희생을 강요당한점도 있었겠지요.그러면 양보와 희생에따른 반대급부는
챙기지도 못하고.

소생이 드리자고 하는 말씀은 도로(道路)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서울쪽에서 보자면 양주시가 시작되는 양주역에서 동쪽으로는 고읍을 경유해서 옥정동두천까지(자동차 전용도로 포함).덕계경유 덕정 동두천.
서쪽으로는 백석.광적 방향
종(縱)방향도로는 큰아쉬움은 없으나 횡(橫)방향은 지금건설되고있는 제2순환
고속도로외에는 이렇다 게 없습니다.덕계에서 백석.덕정에서 광적.은현에서 서쪽 이런 횡으로 된도로들이 놓여저야 된다봄니다.

예로부터 갈이뚫려야 사람이오가고 물류가 흐르고 그래서 발전이 되는것으로 압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3.11.20
양주시 발전을 위한 나의 고言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양주시는 동서간의 도로 연결을 위하여 현재 시도30호선(방성-산북간) 도로 확포장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또한, 서부지역 발전을 위해 귀하께서 건의하신 바와 같이 횡(橫)방향으로 시도2호선(백석-양주역간) 도로확포장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4년부터 보상협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사업 위치 및 규모 : 백석읍 방성리 ~ 남방동, L=3.74km, B=24m

- 아울러, 서부지역의 연계도로 확보를 위하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총 12건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부권 지역의 교통환경 개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백석 : 총 8건, L=4.53km (공사중 3건, 보상중 2건, 설계완료 3건)
· 광적 : 총 4건, L=1.41km (공사중 1건, 설계완료 2건, 설계중 1건)

-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도로과 도로시설팀(☎ 031-8082-6711), 균형발전정책과 미래도로구축팀(☎ 031-8082-8938)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본 사안에 대해 관심갖고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