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덕산초~덕계역 평화로 1416길 어린이보호구역 지정요청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안**
핸드폰
이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해당구역에 대한 어린이보호구역 지정요청드립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지정은 안하고 팬스설치로
대체한다고 들었습니다. 팬스설치는 당연하며
어린이보호구역 지정으로 주정차 금지, 차량속도제한등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수 있도록
여건을 보장해주십시요.

저출산대책도 중요하지만. 지금 있는 아이들부터
지키는 대책도 중요하지않겠습니까?

반드시 지정되어야합니다. 의원님들 힘좀써주십시요.
파일

답변

작성일 2023.11.07
덕산초~덕계역 평화로 1416길 어린이보호구역 지정요청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의 민원은 평화로1416번길 어린이보호구역 지정요청에 대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요청 지역은 회천신도시 내 초등학교 개교(2025.3.) 전까지 A20BL, A21BL 입주민의 학생들이 덕산초로 임시 배정되어 통학로로 이용되고 있는 구간으로 덕산초등학교장의 보호구역 지정 신청에 따라 행정예고를 통해 관계기관 및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였습니다.
- 청취 결과, 회천신도시 입주민(A20BL, A21BL)의 어린이보호구역 추가지정에 대한 찬성 의견과 구도심 상가 주민들의 반대 의견(생계권 침해, 주차난, 상가운영의 어려움 등)이 첨예하게 대립하여 어린이보호구역 추가지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및 시설물 설치를 통해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함이 마땅하나, 보호구역 지정에 따른 규제로 지역주민이 겪을 애로사항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에 현재 상가 및 아파트측 대표와 절충안이 마련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는 중이며, 조속한 시일내 방침이 결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덕계7길에 조성된 통학로(유색포장 및 안전휀스 설치)는 2024년 본예산 확정 시 신속하게 보도를 설치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도로과 생활도로팀(☎ 031-8082-673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 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본 사안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