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65세 미만 국가유공자에게도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해주세요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최**
핸드폰
이메일
내용 현재 양주시는 65세 이상의 국가유공자들에게만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기도 내의 타 시군들은 연령제한을 걸어서 지급하는건

차별적인 요소가 있다며 연령제한을 폐지하는 추세인데

양주시도 적극 동참하여 연령제한을 폐지하고

보훈명예수당은 모든 국가유공자에게 지급하였으면 합니다

65세 미만의 국가유공자들도 같은 국가유공자가 아닌가요.,.

연령제한을 폐지해주세요
파일

답변

작성일 2022.08.04
65세 미만 국가유공자에게도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해주세요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귀하의 민원에 대해 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65세 미만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훈명예수당 지급”과 관련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 시는 기존 65~69세 8만원, 70~74세 9만원, 75세 10만원으로 차등 지급하던 보훈명예수당을 65세 이상 10만원 동일 지급하는 내용으로 작년 8월에 관련 조례를 개정하였으며,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에 있습니다.
- 현재 경기도 내 우리 시를 포함한 15개 시군에서 연령 제한을 두고 보훈명예 수당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향후 우리 시 재정 상황 등을 고려하여 연령 제한 없는 보훈명예수당 지급을 검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양주시 사회복지과(☏031-8082-570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양주시의회도 연령 제한 없는 보훈명예수당의 지급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