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광적면의 작은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문**
핸드폰
이메일
내용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모두가 정말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양주시 광적면에 위치한 작은 혁신의~~ 효촌초등학교에 늘 라~라라!~~ 즐겁게 다니는 자녀를 둔 학부모이자 양주시에 12년이라는 세월의 터를 잡고 틀을 짜서 행복한 길을 거니는 행복해지고 싶은 양주시민입니다.
내 아이뿐만이 아니라 양주시민으로 자격을 가진 모든 어린이는 효촌의 참교육을 맛볼 기회를 주어져야 올바른 양주지역 교육정치가 아닌가 싶고, 우리효촌은 아이들의 교육과 인성에 대한 하늘을 찌를 듯 혁신열정이 매우 두드러진 선생님들께서 단합하여 교육하는 행복한 학교입니다.
다시한번, 양주시민으로서 누릴수 있는 기회와 권리의무를 누구에게나 주어지며, 선택할수 있다기에 이 시의회에 감히 자신있게 발의를 하고자 손을 번쩍 들어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오후 혁신효촌초등학교교장선생님과 학부모들의 조촐한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전교생이 54명 안팎의 작은학교이지만, 어떤 큼에도 지지 않는 열정적이고 인성바른 선생님들의 참교육 단합이 하늘을 찌르니 저희 효촌에 오고싶은,, 보내고 싶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참... 차량때문에 못 온다는 그리고 옥정으로 이사하게 되어 더이상 차량지원안되는 구역이다보니 전학도 가게 되는 소문과 소식을 전해들으니, 안타깝기만 한데... 그런데 비해 옥정쪽은 초등학교가 과밀이라 초등학습상황이 제대로 집중되지 않고 있다는 현실적인 소문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과밀급과 과밀아닌급의 조화로운 교육방안이 분명 있겠지만 효촌은 방안이 시급함을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지금 현재 학교버스 1대로 등하교 운행중입니다. 이 작은학교에 적은 학생수임에도 광적면 및 덕정쪽을 광범위대로 1대이기에 극과 극의 구역들을 어린아이들이 등.하교시간이 지나치게 긴것은 당연지사이고, 더 보태게 될때는 사건사고로 몇십분 더딜레이되어, 정상교육시간이 지체될때도 있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오랜시간 차량에 타고 있는 아이는 컨디션이 안좋아지기도 하고 탑승 승.하차 구간또한 비현실적인 실망감도 안기게 되는 불만또한 커지는 비효율적인 학습준비여건이 아닌가합니다.
정말이지요~ 양주시 전체 어린이들의 교육쪽으로도 과밀학급 분산시킬수 있는 모두의 평등한 교육기회 목표달성도 되고 혁신작은학교를 영원히 아름답게 지켜낼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현실적으로 실행가능하지않을까 싶기도 한 아름다운 양주시에서 효촌의 학교버스 1대만 더 지원해주면 원활한 나눔교육과 아름다운 교육을 혁신시키는 효촌선생님들의 자존감도, 아이들의 자존감도 높여주시어 더 나은 교육미래가 지향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효촌은 지금 학교버스 제일처음 생길때 예산비로 아직까지 그대로 인상지원없이 학교버스 운영이 되고 있는데 최저임금도 매년 인상되는 현실에 우리 아이들의 안전성있는 교육혁신 작은시골학교버스예산비도 아낌없이 인상지원요청드립니다.
지금 현재 내 아이지만 미래 나아가서는 모두의 사람이 될 아이들의 학교입니다.
다시한번 정중하게 한마디로 혁신효촌초등학교의 아이들의 안전교육의 밑거름이 될 학교버스추가 및 학교버스 예산 충만으로 학교선생님들의 마음이 편안하여 걱정없이 계속 아름다운 교육환경이 될수 있게 해주십시요!!!
개인적 의견입니다만, 우리 양주시에서 학교에서 신경쓰이지 않게 시운영 학교버스 추가1대 해주시는 방안도 고려해보심 참 좋겠다는 의견도 올립니다.
정말 제가 강원도 춘천토박이가 양주시를 사랑하게 된 마음을 아프게 하지 말아주십시요. 효촌 학교버스예산지원 부탁드립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의견 들어주시고 생각해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 양주시와 효촌초등학교의 모두를 사랑하는 학부모 문혜리 올림 -
파일

답변

작성일 2022.07.22
광적면의 작은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귀하의 민원에 대해 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효촌초등학교 통학버스 지원 확대 요청”과 관련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귀하께서 건의하신 효촌초등학교 통학버스 증차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통학버스 지원은 도 교육청과 지자체 대응사업으로 관내 각 학교의 통학버스 이용 수요와 학교 재정 여건, 도 교육청의 예산 및 지원 기준과 지자체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 향후 도 교육청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각 학교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우리 시는 통학버스 증차 및 예산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의할 것이며, 앞으로도 양주시는 학생 안전과 통학편의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양주시 평생교육진흥원 교육지원팀(☏031-8082-738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귀하의 학교에 대한 애정에 의회도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통학버스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