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66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03월 재생시간 10 분 5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시민, 청소년, 사업, 양주, 단속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철 음식이 맛과 영양면에서 가장 좋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봄나물도 예외는 아닙니다 냉이와 달래 씀바귀 두릅 등 각종 봄나물에는 비타민A와 C 칼슘이
풍부해서 봄철 나른해진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고 춘곤증까지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봄나물 특유의 쌉쌀한 맛과 향은 잃었던 입맛까지 되살려주는데요. 맛과 영양 모두 최고인 파릇한 봄나물로 이른 봄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시와 SK E&S가 천연가스 발전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양주시 체육회가 정기총회를 가졌습니다.
제93주년 3.1운동 추념식이 있었습니다.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의 집중 단속이 실시됩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시와 SK E&S가 양주지역 천연가스 발전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저탄소 녹색 성장과 지역 경제 발전이 기대됩니다.
양주시와 SK E&S는 천연가스 발전소 건립을 추진하기로 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양주 지역의 저탄소 녹색성장과 전력수급 안정화를 위한 천연가스 발전소는 2014년 착공에 들어가 201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주민과 상생하는 천연가스 발전소가
건립되면 전력 수급 안정화로 인해 첨단 업종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양측은 역할 분담과 협력사항을 논의하며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다짐했는데요.
환경과 경제를 동시에 살리는 천연가스 발전 사업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양주시 체육회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시민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해 노력하는 양주시 체육회 지금 만나보시죠.
2012 양주시 체육회 정기총회 이날 신규 이사 위촉장 전달과 2012년도 세입 세출 예산 승인이 있었습니다. 작년 한 해 양주시 체육은 각종 대회 수상과 메달 획득으로 체육 명문 도시로서 위상을 높였는데요.
올해도 제58회 경기도 체육대회를 비롯한 많은 대회에 참가해 그 실력을 인정받을 계획입니다. 생활체육 발전과 체육 꿈나무 육성을 위한 양주시 체육회의 열정과 도전을 기대합니다.
제93주년 3.1운동 추념식이 있었습니다. 그날의 기상과 아픔을 담은 재현 행사도 함께 있었습니다.
제93주년 3.1운동 추념식에 순국열사 후손과 순국기념사업회 등 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가래비 장터에서 만세 시위를 하며 일제에 저항하다 희생된 백남식 이용화 김진성 등 순국선열을 기리고 3.1운동의 평화 정신을 잇기 위한 추념식에 이어 당시 상황에 극적 요소를 더한 연극 님은 먼 곳에가 무대 위에 펼쳐졌습니다.?
평화적인 만세운동과 일제의 잔인함이 극명하게 대비된 무대에 시민들은 함께 분노하고 함께 슬퍼했는데요.
가래비 기념비부터 광적면 시내까지 대한독립을 외치며 만세 행진도 진행했습니다.
일제의 총부리 앞에도 굴하지 않았던 순국선열들의 기상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며 지키고자 했던 나라 사랑 이제 우리가 그 뜻을 이어가야 하겠습니다.
양주시와 양주경찰서는 3월 23일까지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 집중 단속 기간을 운영합니다. 청소년 탈선 방지와 교육환경 정화를 위한 이번 단속에 시민 여러분의 협조 바랍니다
양주시와 양주경찰서는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집중 단속을 추진합니다.
새학기를 맞아 실시되는 이번 단속은 3월 23일까지 운영되는데요.
학교 정화구역 내 청소년 유해업소를 중점 대상으로 학교 주변 교육 환경을 저해하는 업소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합니다.
또한 청소년 출입 고용금지 의무 위반 청소년에게 주류 및 담배 판매 PC방 청소년 출입 허용 시간 위반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불법 영업도 점검할 계획입니다.
위법 의심 사례를 목격한 시민은 생활 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와 112 범죄 신고 전화 양주시와 청소년지원센터 홈페이지 베너를 통해 쉽고 빠르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우리 꿈나무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로 10만여 권의 양질의 도서를 갖춘 양주시의 대표 도서관입니다 저희 도서관에서는 유아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강좌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에 도서관을 찾는 가족들을 위해 3D 우주 입체 영상과 가족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책 읽는 양주를 만들기 위한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을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결혼과 자녀 양육 등으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만 30세에서 55세까지 여성들에게 1일 4시간의 일자리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하프잡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제2의 사회진출을 꿈꾸는 양주시 여성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책 읽는 양주 만들기를 위한 한 시민 한 책 기부 운동이 운영됩니다. 사랑의 책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3월 23일까지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나 양주시 교육체육과에 기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기 은봉학습관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초등수학지도사 독서 논술지도사 한식조리기능사 바리스타 2급 등 다양한 과정으로 진행되는 은봉학습관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생일이나 산후조리에 빠지지 않는 음식 바로 바다의 보물 미역인데요. 바다의 풍부한 영양이 가득한 미역이 흡연자의 니코틴 배출도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역이 담배 연기의 발암 성분인 벤조파렌과 니코틴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 또한 감소시킨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우리 몸에 좋은 미역은 약간의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영양 흡수율이 더욱 높아진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SK E&S와 천연가스 발전사업 협약서 체결, 양주시 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제93주년 3.1운동 추념식 열려, 학교주변 청소년유해업소 집중단속 실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