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44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9월 재생시간 13 분 5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대회, 주민, 바둑, 마당, 시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3일 개천절은 우리 민족의 시조 단군이 개국한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입니다 널리 인간 세계를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이념은 정치와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이 땅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처럼 조화와 평화를 중시한 인본주의적 사상은 일제에게 나라를 빼앗긴 시절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자부심이자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가 그 정신과 뜻을 계승해야 할 때인데요. 그냥 쉬는 공휴일이 아닌 개천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가 있었습니다.
교육도시 양주건설을 위한 시장 배 수학영어 경시대회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백석읍과 광적면에서 주민 어울림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음악회 가을 소풍이 있었습니다.
바둑 저변 확대를 위한 김삿갓배 전국 바둑대회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바깥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죠. 더위에 지쳤던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이 재충전되는 시간 제5회 양주시 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 소식입니다.
제5회 양주시 지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 은현과 백석 광적 등 각 읍면동에서 16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했습니다.
양주2동의 우승기 반환과 민영신 지회장 등 내빈 축사에 이어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어르신들은 정확한 퍼팅 실력을 선보이며 그라운드 골프의 매력에 푹 빠졌는데요.
경쾌한 공소리와 함께 일상의 스트레스는 날리고 기분 좋은 웃음만 남았습니다.
즐겁게 공을 치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동시에 이뤄지는 그라운드 골프
양주에서는 이미 250여 명의 어르신들이 그라운드 골프를 즐기고 있는데요.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년을 위해 그라운드 골프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기원합니다.
학창시절 수학 영어 때문에 고민이었던 분들 많으실 텐데요. 지금 만날 학생들은 수학 영어 때문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제2회 양주시장배 수학영어 경시대회 시상식 현장입니다.
제2회 양주시장 배 수학영어 경시대회 시상식 지난 8월 열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54명의 학생들에게 상장이 전달됐습니다.
영어 부문 수상자인 회천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한은빈 어린이부터 수학 부문에 고암중 박지수 학생까지
나이와 학년을 불문하고 수학과 영어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친 수상자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교육 도시를 위한 시장배수학영어 경시대회 양주시 우수한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두 가지만 한번 봐주세요
백석읍과 광적면에서 주민이 하나되는 한마당 큰잔치가 열렸습니다. 주민자치센터 발표회부터 장기자랑까지 우리 이웃과 함께하는 잔치 한마당 지금 함께하시죠.
나눔 장터와 핸드페이팅 26사단 군장비 전시 등 각종 볼거리 체험거리로 백석 주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2011 백석읍 주민 화합 한마당. 에어로빅 고전무용 스포츠댄스 등
주민자치센터에서 배운 실력을 선보인 주민발표회 통기타 연주에 맞춰 부르는 추억의 노래는 7080세대의 향수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색소폰 동호회 브로즈와의 연주에 맞춰 흥겨운 시간을 보내는 주민들 잔칫집다운 분위기였습니다.
코미디언 최고봉의 진행으로 주민들의 끼와 가창력을 마음껏 펼친 장기자랑은 한마당 최고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솜털이 채 가시지 않은 학생들의 댄스 스포츠와 가수 김유아 씨의 공연까지 백석읍 주민 화합 한마당의 뜨거운 열기는 계속됐는데요.
조양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광적면 어울림 한마당은 어린이 사물놀이와 키즈밸리의 깜찍한 공연으로 시작됐습니다.
댄스로빅의 흥겨운 무대와 충효 태권도의 태권도 시범 절도가 느껴지던 댄스 스포츠까지 주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꾸며진 무대에 많은 응원과 격려가 있었습니다.
주민 노래자랑에선 가수 못지않은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 매너를 선보인 이웃들의 무대가 큰 박수를 받았는데요.
페이스 페인팅 수채화 그리기 등 각종 체험 행사도 어울림 한마당을 찾은 주민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겼습니다.
나와 내 이웃의 건강한 웃음이 있는 백석읍 광적면 주민 한마당 내년에도 더욱 활기찬 모습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시민과 함께한 열린 음악회가 있었습니다. 가을 소풍이라는 부제로 소박하지만 정겨웠던 시간 지금 만나보시죠
문화공동체 빛과 소금이 주최한 열린음악회 가을 소풍
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덕계공원 야외 무대에서 열린 이번 음악회에 시민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자리했습니다.
제이엑스피 밴드와 해피바이러스 밴드의 소박하지만 정겨운 무대가 가을 소풍이라는 부제와 딱 맞아 떨어졌는데요.
글로리아 브라스 밴드의 웅장하면서도 활기찬 앙상블로 듣는 영화 음악은 색다른 분위기로 다가왔습니다.
겨자씨 한알 밴드와 가수 이정미의 호소력 짙은 노래도 가을 저녁 정취와 어우러져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소풍 나온 기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었던 열린 음악회 시민들에게 따뜻한 감성과 위안을 전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제4회 김삿갓배 바둑 대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부터 전국대회로 열려 30개 시군이 참가해 바둑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4회 김삿갓배 전국 바둑대회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그의 뛰어난 문화예술 정신을 기리며 열린 이번 대회에 전국 30개 시군 7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양주시 바둑협회 회장과 양주시장 등 내빈들은 전국대회로 성장한 이번 대회를 축하하며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습니다. 500여 명이 참가한 학생부에서는 급수별로 12부분으로 나눠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어린 학생들이지만 한수한수 집중해서 바둑을 두는 진지한 자세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일반부에선 바둑에 대한 열정을 뽐내며 아마추어답지 않은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그 밖에 이민진 프로 6단 윤현석 프로 9단 등 프로기사와 맞붙은 명사대국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바둑은 최고의 두뇌 스포츠이자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우리가 금메달 3개를 싹쓸이한 효자 종목이기도 한데요.
김삿갓배 전국 바둑 대회가 우리나라 바둑 발전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이 원하는 그 자원봉사인 만치 깨끗하게 거리를 맹글어 주시고 수고하십시오.
이렇게 반반
나눠가지고 가십시다. 큰 길도 주으시고 골목 골목에도 잘들 주우세요. 열심히 합시다
각 경로당 회장들 각 경로당 회장들이 모여서 불법으로 전단지나 광고물 그런 걸 제거하면서 그 시내 각 골목
정화도 겸해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담배꽁초가 이렇게 많고
여기 앉아서 담배만 아주.. 아주 갑채 버리네 인제 아주
불법으로 자꾸 이렇게 전봇대 있는데다가 이렇게 붙여놔가지고
아주 보기가 싫고. 많이 그 쓰레기들이 많아가지고 거기에 까지 손을 대서 입암천을 계속적으로
맑게끔 하고 쓰레기 줍고 이런 걸 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이제 양쪽으로 하천정리를 주욱 올라가십시오. 그래서 고물 주워가지고 다시 내려오시면 돼요.
아무렴 보람이야 있죠. 거의 학생들이 다니면서 보는 불법 전단지가 없으면 깨끗하고 또 시장 골목이나 시내 골목골목에 오물들이 늘어져 있고
벽보가 붙어 있고 다 제거해놓으면 그 보람이야 깨끗한거 보람이야 말할 수 없는 거죠.
안 붙이고 안 버리면 우리가 자원봉사 할 필요도 없잖아요 깨끗하니까. 제발 좀 꼭 투기하는 사람들 제발 좀 금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양주를 만들기 위해 감악 정우클럽이 가자
양주시 시립합창단의 제20회 정기연주회가 10월 15일 비전교회 대예배당에서 열립니다. 시네마 콘서트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영화 속 아리아와 합창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양주 시민의 오랜 바람인 교외선 전철 개통을 위한 걷기 대회가 10월 8일 일영역 광장에서 열립니다.
교외선 전철 개통을 위한 서명운동과 추억의 사진전 등이 열리는 이번 걷기 대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시립교향악단에서 제1회 정기 연주회를 갖습니다. 이번 연주회는 모차르트 이브닝이라는 주제로 10월 22일 예향교회 비전 채플홀에서 열립니다.
피가로의 서곡 외에 모차르트의 주옥 같은 명곡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연주회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결혼 이주 여성의 안정된 정착과 한국 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결혼 이민자 맞춤형 취업 지원이 실시됩니다.
취업소양 교육과 고급 한국어 통번역 실무 등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이번 지원에 뜻 있는 이주 여성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눈밑 그늘 흔히 말하는 다크서클이 심한 사람은 피곤하지 않아도 피곤해 보이고 인상이 어두워 보이는 게 사실인데요.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꼽히는 가운데 비타민 부족과 만성 비염 역시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와 C,E등 각종 비타민이 부족하면 다크서클이 생기기 쉽고 또 만성병 환자의 경우는 코를 중심으로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다크서클이 심해진다고 하는데요.
평소 충분한 비타민 섭취와 비염 환자의 경우 비염 치료를 동반하는 것이 다크서클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활기찬 노년 위한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시장배 영어·수학 경시대회 시상식 열려, 백석읍, 광적면 주민어울림 한마당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 '가을소풍', 제4회 김삿갓배 전국바둑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