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4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9월 재생시간 12 분 2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복지, 건강, 사회, 선생, 석굴암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경기도 향토문화의 뿌리를 찾고 전통문화를 발굴 계승하는 제18회 경기도 민속예술제가 30일부터 이틀간 양주 별산대 놀이마당 일원에서 열립니다. 경기도
각 시군의 소중한 민속예술이 펼쳐질 이번 축제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부대 행사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인데요.
초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에 가족과 함께 민속예술의 세계에 빠져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은 복지사회를 위한 제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새싹이 건강 나라 인형극 공연이 있었습니다.
고려 말 충심 남을진 조견 선생을 추모하는 추기 정절사 봉향제가 있었습니다.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상반기 활동을 결산하는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부처님의 자비 정신을 되새기는 오봉산 석굴암 단풍 음악제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오늘날 복지는 가장 중요한 정책 중 하나인데요. 양주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제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레이크우드 클럽하우스에서 열린 제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먼저 양주시 복지 증진을 위해 쓴 유공자들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최영재 사회복지협의회장과 내빈들은 소외계층 없는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각 단체와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양주시 사회복지협의회는 무한돌봄희망센터 노인 무료급식 사업 등을 운영하며 따뜻한 양주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3살버릇 여든까지 간다라는 속담이 있죠. 그만큼 어린 시절 습관이 평생을 좌우하는데요.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강식습관을 위한 새싹이 건강 나라 인형극 공연이 있었습니다.
별산대 놀이마당에서 열린 새싹이 건강나라 인형극 공연 4세에서 7세까지 미취학 아동을 위한 이번 공연은 전래동화 토끼의 간을 영양 교육극으로 각색해 자연스럽게 편식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함께 동요를 부르고 간단한 율동을 하면서 마음을 연 어린이들은 비실이 용왕과 꾀 많은 토끼 등 인형 캐릭터들이 펼치는 바닷속 이야기에 푹 빠졌는데요. 토끼의 활약에 박수와 환호로 호응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른 식습관과 편식 예방은 소아비만 예방은 물론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문제인데요. 새싹이 건강나라 인형극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의 튼튼한 내일을 기대합니다.
고려 말 충신 남을진 선생과 조견 선생의 충절을 기리는 정절사 추향제가 있었습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그 가치가 더해지는 곧은 절개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 지금 만나보시죠.
추기 정절사 봉향제에 남을진 조견 선생 후손과 성균관 유도회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남을진 선생묘와 신도비는 향토유적 제2호로 지정될 만큼 그 충심과 절개는 두고두고 후세에 귀감이 되고 있는데요. 정몽주 길제 이색과 함께 고려시대 충신 사헌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남을진
선생은 고려 망국 후 감악산에서 아사 순절해 그 충심을 지켰습니다.
조견 선생 역시 고려 망국 후 수락산에 머물며 태조의 부름을 끝내 거절해 곧은 절개를 지켰습니다 성균관 유도회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두 선생의 충절을 추모하기 위해 봉향제를 올리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해지는 가치 그만큼 지키기 힘들다는 뜻이겠죠.
남을진 조견 선생의 충절을 되새겨본 정절사 추향제의 현장이었습니다
어린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을 위해 노력하는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상반기 정기총회를 가졌습니다.
어린이집 연합회 상반기 정기총회 안순덕 회장과 백윤기 양주시 산업복지국장은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자며 회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상반기 사업보고와 감사보고가 있었는데요. 올 상반기 어린이집 연합회는 시설장 직무교육과 보육교사 세미나 등 보육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동화구연대회를 열어 도 대회를 준비했습니다.
양주시 보육발전을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어린이집 연합회 하반기에도 어린이들의 환한 웃음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제4회 오봉산 석굴암 음악제가 있었습니다. 고즈넉한 산사에서 부처님의 자비 정신을 되새기고 전통 불교 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전통 사찰 제97호 석굴암에서 열린 제4회 오봉산 석굴암 음악제. 부처님의 자비 정신을 되새기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석굴암 측은 10kg의 쌀 300포를 양주시에 전달했습니다
코미디언 김병조 씨의 사회로 본격적인 음악제가 시작됐는데요. 72사단 군악대의 힘찬 앙상블과 법능스님의 찬불과 칠갑산을 부른 가수 김태곤의 무대가 고즈넉한 산사에 울려 퍼지며 초가을 정취를 자아냈습니다.
이어 고석진 모듬 북연주 중요무형문화재인 경기 민요 등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돼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초가을 아름다운 석굴암에서 펼쳐진 불교 문화와 음악의 조화가 또 하나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는데요. 찬바람 불기 시작하는 계절 부처님의 자비 정신을 되새기며 뜻깊은 가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요즘 그 하절기 상황에서 오고가는 사람들이 많은 그 쓰레기를 버렸어요. 이 물에 대한것을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분들이 오늘 환경을 바로 만들기 위해서 나오신겁니다. 맑은 물을 위하여.
일부는 저쪽으로 가고 일부는 이쪽으로 나가요 장화 신은 사람들은 안으로 들어가고. 우리 지역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수질이라든가 대기 모든 환경법을 위반하는
환경사범에 대해서 우리가 지도와 계몽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맑은 지역을 육성하기 위해서 우리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많아가지고 이거 뭐 다 일일이 다 물에 들어간 것까지 다 건져야 하니까 참 너무 심하다고 생각해요
사람들이 무심코 버리는 이런 쓰레기예요 이게. 자기 나 하나만 하는 그런 생각에서 여러 사람을 생각한다면은 이런 것을 버릴 수가 없잖아요 지금 그죠
이걸 이렇게 으슥한 곳에다 이렇게 버려가지고 수질이 오염되게 하고 대기가 오염되게 하고 이건 안 좋은 거예요
이거 신고해야죠 신고해가지고 이거 들어갔다가 자리 잡도록 이 사람들의 의식을 완전히 심어줘야 합니다 이거를
돼지풀이라든가 또한 그 이제 수질오염 방지 대책에 대해서 많은 걸 지금 고민을 해가지고 좀 더 이런 걸 개척해나갈까 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물 맑은 공기 푸른 강산을 우리 모두 보호하자. 보호하자
대화하는 아버지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2011 열린 아버지 학교가 10월 8일 열립니다.
아버지의 영향력 남성 사명 가정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하는 이번 열린 아버지 학교에 뜻 있는 아버지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의 건강 향상을 위한 한방 사상 체질 건강 교실이 열립니다. 사상 체질 진단 및 양생법 운동 영양교육 등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지난 7월 26일에서 28일 폭우 피해 신고 접수자 중 피해 확정자를 대상으로 재산세는 50% 매몰 유실된 토지에 대해 9월 토지분 100% 등 재산세를 감면해드립니다.
감면 대상자나 누락된 경우 피해 사실 확인서를 첨부해 올해 말까지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일반 워킹보다 운동 효과가 높은 노르딕 워킹교실 2기를 운영합니다. 10월 4일부터 총8회 덕정동 청담천에서 올바른 노르딕 워킹법을 배워보는 노르딕 워킹 교실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과음한 다음 날 심한 두통에 시달린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무심코 두통약 같은 진통제를 먹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진통제 중 아세트 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간 약은 간에 악영향을 줄 수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음주 후 알코올 해독으로 피로해진 간에 아세트 아미노펜 성분까지 흡수되면 심각한 간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음주 후 두통이 있는 분들은 진통제 대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으로 대체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제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어린이의 바른 식습관 위한 인형극 공연, 남르진 조견 선생 추모 정결사 봉향제, 어린이집연합회 상반기 정기총회 개최, 제4회 오봉산 석굴암 단풍 음악제 열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