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4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9월 재생시간 15 분 1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시민, 참여, 여성, 사회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습기 살균제가 폐손상 증후군의 주범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건조한 가을 겨울철 본격적인 가습기 사용에 대비해 가습기 관리에 더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살균제를 사용하는 대신 매일 물을 갈고 세척을 해주면 세균 번식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는데요. 또 가습기 물방울을 만드는 진동자는 2~3일에 한 번씩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노약자나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가습기를 꼭 쓰게 되는데요. 철저한 위생 관리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시기를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옥정과 회천지구 5만 8천 세대에 에너지를 공급할 양주 신도시 집단 에너지 시설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따뜻한 사회를 위한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회의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여성 경제인연합회 창립식이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시민 예산 참여를 위한 예산 참여 심의위원회 정책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난고 김삿갓을 기리는 양주 김삿갓 예술제가 있었습니다.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라이팅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 신도시 집단 에너지 시설의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양주 신도시 집단 에너지 시설은 앞으로 옥정지구와 회천지구 5만 8천 세대에 난방과 전력을 공급하게 됩니다.
양주시와 대륜발전 한진중공업 포스코건설 등이 함께한 양주 신도시 집단 에너지 시설 기공식 율정동에 자리하게 될 양주 신도시 집단 에너지 시설은 옥정지구와 회천지구 5만 8천 세대에 냉난방과 전력을 공급하게 됩니다.
내빈들은 성공적인 공사 진행을 염원하며 힘찬 출발을 응원했는데요 양주 신도시의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질 집단 에너지 시설은 지난 2010년 열배관 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2013년 12월 말까지 가스터빈과 증기터빈 배열 회수 보일러 등 주요 시설을 준공할 예정입니다.
보다 안전하고 보다 저렴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양주 신도시 집단 에너지 시설
매력적인 자족 도시를 향한 원동력이 되길 기대합니다.
함께 나누는 사회를 위한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회의가 있었습니다.
각 실무분과의 사업계획안 보고가 있었습니다.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회의에 조규식 공동위원장과 대표협의체 위원 및 실무협의체 위원 4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올 상반기 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간담회와 워크숍 전국
대회 참석 등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한 걸음 나아갔습니다. 하반기 각 실무 분과에서는 청소년 인터넷 중독 방지 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 등 맞춤형 지역 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원들은 보다 유기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의견을 나눴는데요. 함께 웃고 함께 행복한 사회를 위한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회의 현장이었습니다.
지역사회 관리인단이
양주시 여성경제인연합회 창립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여성 특유의 온화함에 기업인의 카리스마까지 갖춘 슈퍼우먼들 지금 만나보시죠
양주시 여성 경제인연합회 창립 기념식에 현일LCD 참살 엠케이 건설 등 23개 기업 여성 CEO들이 참석했습니다.
삼성 식품사 대표 한옥자 회장은 최근 유가 상승 등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남성 기업인들과 같이 해온 기업인 협의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 CEO들만의 섬세함과 부드러움으로 기업하기 좋은 양주 기회의 땅 양주에서 새로운 여성 문화를 창출하여
기업인 상호 간의 공동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박춘배 부시장과 내빈들은 여성 경제인연합회 창립을 축하하며 여성 CEO들의 건승을 기원했습니다. 섬세함과 부드러움 추진력과 카리스마를 겸비한 여성 CEO들 앞으로 양주와 함께할 더 높은 비상을 응원합니다.
2012년 예산 편성 방향에 대한 예산참여시민위원회의 정책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건전하고 효율적인 시민참여 예산제도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습니다.
시민이 직접 예산 편성에 참여하는 예산 참여 시민위원회의 정책토론회. 먼저 신대수 기획감사담당관의 2012년도 재정 운용 방향 설명과 신도섭 한국지방행정
연구원의 창조문화도시 양주시 건설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습니다. 김환철 경민대 교수를 좌장으로 한 종합 토론에선 각 토론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오갔습니다. 양주시 지방세
심의위원인 김문선 서정대 교수는 시민참여로 이뤄진 안건이 실질적 반영비율을 공시하자는 의견을 권원기 신흥대 교수는 시민참여 예산 제도의 의미를 되짚으며 지역 이기주의의 예산 편성 방지를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그밖에 정창범 양주시의회 의원의 효율적인 시민참여 제도를 위한 시민위원 사전교육 실시 방안도 있었습니다.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를 위한 예산 참여 시민위원회 토론 현장이었습니다.
차라리 그런 아이들을 더
조선시대 방랑시인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김삿갓의 예술 정신을 기리는 예술제가 열렸습니다.
시와 음악이 어우러진 예술 한마당 지금 함께 가보시죠.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열린 제2회 김삿갓 예술제 난고 김삿갓을 기리며 시와 전시 탈 그리기 도예 체험 등과 함께 양주 별산대놀이 마당에서 열린 이번 예술제는 백석고 학생들의 들노래 공연과
대형 휘호퍼포먼스로 시작됐습니다
조선시대 방랑시인 김삿갓을 기리는 시낭송이 무대를 가득 메웠고 시 낭송대회에서 기분 좋은 대상을 받은 수상자는 멋진 낭송을 선보였습니다 성악가 바리톤 김영주의 감미로운
음성과 리조이스 소년소녀합창단의 청아한 화음은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전국 팔도를 바람처럼 떠돈 김삿갓의 자유로운 영혼을 표현한 김삿갓 팔도 유람기에서는 이춘목 중요 무형문화재 등 소리꾼들의 구성진 노래로 풍자와 해학을 시에 녹여낸 김삿갓의 일생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초청가수 공연에서는 개그맨 이용식의 사회로 가수 김채희 YJ밴드 안치환의 무대가 이어졌는데요. 시민들은 모처럼 흥겨운 시간을 보내며 예술제를 즐겼습니다.
시와 클래식 국악과 가요가 어우러진 예술 한마당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그의 정신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초가을의 정취 속에서 빛과 음악이 만난 필룩스 라이팅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인류가 살아가는 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빛과 음악의 만남 지금 함께하시죠.
제7회 라이팅 콘서트가 필룩스 조명박물관 야외 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오페라와 가곡 영화 음악이 어우러진 양주시립교향악단과 양주시립합창단의 무대는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소프라니스트 카운터 테너 김세진은 여성보다 더 아름다운 고음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했습니다.
가수 케이가 소속된 26사단 군악대 불무리 밴드는 프로밴드 못지않은 연주와 노래 또 탄성이 절로 나오는 비보이로 그 끼를 발산했습니다
콘서트를 관람하던 어린이들도 막간을 이용해 신나는 댄스 타임을 가졌는데요.
멋진 음악은 기본 웃음과 재미는 보너스로 전파하는 퍼니밴드의 퍼포먼스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콘서트의 마지막은 낭만과 열정을 상징하는 불꽃놀이가 장식했습니다
밤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불꽃놀이에 관객들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는데요.
초가을의 정취 속에서 펼쳐진 빛과 음악의 만남 필룩스 라이팅 콘서트 현장이었습니다
감자도 여러분들이 심은거 아니야 이거
집에 가서 음식물 찌꺼기 있잖아 지렁이 스티로폼 해서 넣어두면 찌꺼기 냄새도 안 나고
감자도 여러분들이 심은거 아니야 이거 맛있지.
어 이거 지렁이가 이거 다 키워준 거야. 땅을 풍부하게 막 건강하게 해줬으니까
대체적으로 들꽃 가꾸기 사업하고 하천 살리기 운동
그다음에 기태종 살리기 운동 해서 우리 녹색실천운동에서는 생태 중심으로 학생들을 위주로
환경교육과
현장 체험을 직접 하고 있습니다.
제작년 봄에 유실수 100그루 심어가지고 애들이 꾸준히 2년 동안 가꾸고 길렀습니다? 하천변에 나무가 있음으로서 하천 유실 안 되고 대부분이 이런 하천변에
둔치에다가 농약 뿌리고 채소 심고 그러잖아요. 그러면 하천이 오염되거든요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이거 해놓으면 누가 심지 못하니까
쓰레기도 막 있었는데 요즘에는 오리가 가끔 와서 놀다가요
식물 심어놨던 게 조금 있다 와서 보면 많이 컸다든지 아니면 뭔가 좀 더 깨끗해진 느낌이라든지 그런 걸 좀 보면 많이뿌듯한 것 같아요.
강이 깨끗해지고 자연도 다시 청결해져서 저희 마음도 좀 좋았던 것 같아서. 지구를 살리자 파이팅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행복체조 및 한방 허브 체조 경연대회가 9월 27일 열립니다.
행복 체조와 모세혈관 건강 교실 한방 허브 체조 등 19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양주 곳곳에 숨겨진 문화를 찾아가는 양주 문화탐험단을 모집합니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생까지이며 9월 29일까지 양주 청소년 문화의 집 홈페이지에서 접수합니다.
우리 고장 탐험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잊혀져가는 전통놀이를 알리기 위한 전통놀이 연구소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실뜨기 팔자놀이 고누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키우는 전통놀이 연구소 모집에 초등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 시민의 평생 배움을 지원하는 덕계 학습관에서 제4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미술치료 2급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식 조리기능사 등 실용적인 과정으로 이루어진 덕계학습관 평생학습프로그램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호두와 아몬드 등 견과류에 풍부한 오메가3가 치매 예방과 더불어 여성의 유방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 오메가3는 고등어나 연어 등 생선에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호두에는 연어보다 3배나 많은 오메가3가 들어있는데요.
견과류를 작은 컵으로 한 컵 정도 매일매일 먹으면 별도로 보충하지 않아도 양질의 오메가3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과 피부 건강 암 예방까지 현대인의 필수 식품인 고소한 견과류로 젊음과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신도시 집단에너지시설 착공,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실무협의회 열려, 양주시 여성경제인연합회 창립식 개최, 효율적인 시민예산참여 위한 정책토론회, 김삿갓의 고향 양주, 김삿갓예술제 개최, 빛과 음악의 향연 라이팅 콘서트 열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