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17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3월 재생시간 10 분 59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시설, 교육, 보육, 시민, 지원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년 중 3월이 바퀴벌레가 집안에 발생하는 빈도가 가장 크게 높아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통 날씨가 따뜻해지는 3월이 바퀴벌레의 번식이 높아지는 탓도 있지만 특히 올해는 꽃샘추위가
반복되면서 바퀴벌레가 실내로 침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해충인 바퀴벌레를 막기 위해 쓰레기통의 뚜껑은 반드시 닫아두고 신문과 같은 재활용 쓰레기는 실외에 모아두는 게 효과적이라고 하죠. 또 음식을 먹은 후엔
바로 설거지를 하는 것도 해충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꼭 기억하셔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를 위한 안전 보건교육이 있었습니다.
최신 시설을 갖춘 은현면 주민 편의시설이 임시 개장했습니다.
효율적인 보육시설 운영을 위한 양주시 보육시설장 직무교육이 있었습니다.
공자탄생 2562년을 기념하는 춘기 석전대제 봉행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산업현장에서는 순간의 방심이나 실수가 큰 화를 부르기 마련이죠.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보건 교육이 있었습니다.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의 안전 의식 제고와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 이번 교육에선 재해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안전수칙 세부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칫 현장에서 방심할 수 있는 위험요인과 그 대비책을 살펴봤는데요.
현장에서는 반드시 작업복과 보호구 등 안전장비와 설비 장구를 갖추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상황 보고를 통해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스트레칭과 같은 준비운동은 안전사고 위험에 큰 효과가 있어 번거롭더라도 꼭 해야 합니다.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의 특성상 어르신들의 참여가 높은데요. 이번 교육으로 안전이 최우선되는 땀의 현장을 기대합니다.
양주 시민들의 건강과 여가를 책임질 은현면 주민 편의시설이 임시 개장했습니다 최신 시설을 갖춘 다양한 여가공간으로 시민들의 애용이 기대됩니다.
최신 시설의 스포츠센터와 다양한 야외 공간을 갖춘 은현면 주민 편의시설이 임시 개장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은현면 주민 편의시설은 찜질방과 수영장 스쿼시장 등을 갖춰 시민들이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전신을 고루 단련할 수 있는 헬스장은 이미 많은 시민들이 이용 중인데요. 골프연습장까지 갖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여가시설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또 채광을 최대한 살리고 냉난방은 100% 자원 회수 시설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사용하는 에너지 절감형 시설이라는 점이 특징인데요. 이번 임시 개장으로 미비한 점을 보완하고 위탁자 운영 준비기간이 대폭 단축돼 시민들에게 보다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양주 시민들은 물론 동두천 시민까지 수용할 은현면 주민 편익시설 앞으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2011년 양주시 보육시설장 직무교육이 있었습니다. 보육사업 내용 중 변경된 내용을 점검해 시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했습니다.
양주시 보육시설장 직무교육 먼저 산업복지국장은 보육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부모와 자녀 모두 만족하는 보육 환경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교육에선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지원과 민간보육시설 교재교구비 지원 등 지원책에 대해 알아보고 어린이집 지원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과 보육시설에서 자주 발생하는 민원사항들을 점검했습니다. 이번 교육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다닐 수 있는 양주시 보육시설을 기대해봅니다.
음력 2월 상정일을 맞아 춘기 석전대제 봉행식이 있었습니다. 전통 유교 제례 순서에 맞춰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 춘기 석전대제 봉행식을 지금부터 함께 합니다.
공자 탄생 2562년을 기념하기 위해 양주와 의정부 동두천 남양주 유림들과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춘기 석전대제
제례복을 갖춰 입으며 마음까지 반듯하게 정돈했는데요. 이날 유양초등학교 어린이들도 함께하며 전통 유교의 발자취를 느껴봤습니다.
초헌관은 양주시장이 공자와 안자 증자 등 중국 오성에 세 번 분향하는 전폐례로 봉행식이 시작됐습니다.
이어 신위전에 첫 술잔을 올리고 대축이 축문을 있는 초헌례와 아헌관과 종헌관이 술잔을 울리는 아헌례 종헌례가 진행됐습니다.
초헌관이 음복위에서 음복잔을 마시는 음복례와 축문을 태우는 망요례까지 전통 유교의 향기가 가득했던 2011 양주 향교 춘기 석전대제 현장이었습니다
보아스 사랑의 집을 방문을 드리려고 하거든요. 젊은그대가 아싸 하면서 다 같이 어울려서?
놀수있기 때문에 좋을 것 같아요. 젊은그대 추천합니다.
지난번에 우리 주문받은 것도 있는데 사랑해. 사랑해 당신을
정말로 사랑해
사회와 격리돼서 문화생활을 할 수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주변에는 굉장히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찾아가서 기타와 노래들을 함께 나누고 놀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노래를 통해서 마음문이 열리고 또 눈에 웃음이 가득 머금어지는 그는 매일매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 당신을 정말로 사랑해
맨 처음에 갔을 때는 굉장히 서먹서먹하고
마음을 열지 않다가
두 번 세 번 반복하다 보면은
손을 와서 꼭 잡아준다든가 끌어안아 준다든가 그럴때 참 마음이
기쁘죠
기타로 아름다운 세상 만들어요 소리향기 파이팅
일시적인 위기 상황으로 긴급한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긴급 지원 사업이 실시됩니다.
주소득자의 사망 또는 중증의 질병 화재 등으로 생계유지가 어렵게 된 가구에 생계와 의료 주거를 지원하는 긴급 지원 사업에 해당가정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에서는 양주시 거주 외국인과 건강보험 미가입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월 1회 야간 무료 진료를 실시합니다.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야간에 내과 한방과 물리치료 방사선과 등으로 실시되는 외국인 야간 무료 진료에 많은 이용 바랍니다.
2011년 개별 공동주택가격 열람과 의견 제출이 3월 25일까지 실시됩니다
시청 홈페이지에서 열람 후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의견서를 작성해 양주시 세무과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직 또는 질병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을 주는 무한돌봄 사업이 실시됩니다.
주소득자의 사망 실직질병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가정에 의료와 주거 복지 교육을 지원하는 무한돌봄사업에 해당 가정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얼마 전 일본 열도를 강타한 지진해일로 수많은 인명피해가 났습니다. 그 엄청난 피해 속에서도 일본인들은 일본인 특유의 침착함과 남을 먼저 배려하는 마음으로 잘 이겨내고 있는데요.
자연의 대재앙 앞에서 위로와 도움이 절실한 지금 역사의 앙금은 잠시 잊고 가장 가까운 이웃나라의 이웃으로 아픔을 함께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지역공동체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은현면 주민편익시설 임시개장, 양주시 보육시설장 직무교육, 춘기 석전대제 봉행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