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16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3월 재생시간 13 분 18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회장, 여성, 양주, 대책, 지원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따뜻한 봄기운이 돌기 시작하면서 집집마다 봄맞이 대청소가 한창인데요. 가족의 알레르기와 아토피 예방을 위해선 침구류는 반드시 60도 이상의 온수에서 세탁을 해야 하고요. 또 겨울철 카펫이나 복잡한 소품은 먼지가 쌓이기 쉬우니까 치우는 게 좋다고 합니다.
청소하는 순서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베란다 쪽에서 문 쪽으로 청소해야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청소를 할 때는 반드시 창문을 열어두는 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는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3.1절을 맞아 순국선열을 기리는 추념식이 있었습니다.
축산농가 재건을 위한 구제역 대책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책 읽는 양주를 위한 새마을문고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소외된 계층에게 온정을 전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제7대 조용군 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3.1절을 맞아 3.1절 기념식과 만세운동 재현 행사가 있었습니다. 1919년 그날의 외침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일제에게 빼앗긴 대한독립의 염원이 그 어디보다 컸던 양주에서 3.1절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광적면 가납리 논배미에서 독립만세를 외치며 쓰러져간 백남식 이용화 김진성 열사를 기리기 위해 독립유공자 가족과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독립선언문 낭독과 추념사에 이어 참석자 모두 힘차게 만세 삼창을 외치며 3. 1운동의 의미를 되짚어봤습니다. 이어 3.1운동의 시발점이 된 유관순 열사의 의지와 기계를 표현한 퍼포먼스와 논배미
만세 시위의 당시 상황을 주민들이 직접 재현한 연극 약속의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당시 어린 소녀였던 유관순 열사의 굳은 신념과 백남식 이용화 김진성 열사의 독립에 대한 열망은 보는이들의 눈시울을 적셨는데요
어린이들도 책이 아닌 연극을 통해 3.1운동을 느껴본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어 시민들과 함께 거리만세 행진을 벌였는데요. 일제의 무자비한 폭력에 맞선 3.1운동은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됐을 뿐만 아니라 비폭력 평화 시위라는 숭고한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화합과 평화를 상징하는 대형 비빔밥처럼 함께 어울리고 상생하는 세상 바로 3.1운동이 전하는 의미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날의 외침이 생생했던 양주의 3.1절이었습니다.
따스한 봄기운이 찾아왔지만 축산농가의 시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양주시 축산농가의 아픔을 함께하고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위한 구제역 대책 토론회 소식입니다
구제역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 양주시장과 국회의원 정운천 한나라당 최고위원 정승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과 축산농민들이 함께했습니다. 양주시장과 국회의원은 구제역 종식과 사후관리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향후 축산업 발전을 위한 각계의 노력을 당부했습니다
이창범 농림수산식품부 국장의 구제역 관련 보고 및 정부 대책 발표와 김건하 교수의 매몰지 2차 오염 사후관리 대책 발표에선 현재 추진 중인 정부 대책과 병원성 미생물 제어 기술을 통한 매물지 안정화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노경성 축산경제연구원 원장을 좌장으로 이승구 한국 낙농 육우 회장과 남호경 전국 한우협회장 이병모 대한양돈협회장 등이 향후 축산업 재건 대책에 대해 논의했는데요.
축산농가의 참담한 심경을 들어보고 적절한 보상 등 축산농가 지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가졌습니다.
축산 재건의 신념과 모두의 노력으로 축산농가의 새로운 시작을 기원합니다.
책 읽는 기쁨을 전하는 양주시 새마을문고의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는 양주시 새마을문고의 얼굴들을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양주시 새마을문고 정기총회 먼저 양진철 부시장은 양주시 새마을문고의 우수한 활동을 격려하며 책 읽는 사회 만들기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지난해 전국 생마을지도자대회 표창과 함께 감사패 수여가 있었는데요. 단위문고 회장들의 위촉장 수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지수길 새마을문고 회장은 다양한 독서문화 환경 조성과 운영 내실화를 위해
회장단과 회원들의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양주시 새마을문고는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와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등 크고 작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는데요. 올해도 신간 도서 지원과 문화동아리
지원 등 내실강화에 힘쓸 계획입니다. 책 읽는 기쁨을 전하는 양주시 새마을문고와 함께 책의 향기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 희망 나눔 프로젝트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기대됩니다.
양주시와 사회복지협의회 신세계 이마트 양주점은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식을 갖고 소외계층에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추진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주시는 지원 대상을 선정 관리하고 사회복지협의회는 소외계층 발굴과 연계를 이마트는 생필품과 월동용품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앞으로 저소득층 아동에게는 학용품과 쌀
어린이날 선물 등을 전달하고 독거노인에게는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과 도시락 지원 등을 실시할 예정인데요. 양주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의 온정을 전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여성발전과 지역사회 봉사의 주축이 되고 있는 여성단체협의회 조용분 제7대 회장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여성의 경쟁력 강화와 여성의 성공과 교육에 대한 포부가 돋보였습니다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먼저 이정희 6대 회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습니다. 이정희 회장은 5대 회장에 취임 후 연임하며 그 리더십과 능력을 인정받았는데요 그동안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 기울였습니다
제7대 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 취임한 조용분 회장은 전 자유총연맹 여성회 회장 등 지역사회 일꾼으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는데요.
저는 회장으로서 여성단체가 수행하여야 할 최우선 과제를 여성들이 뜻을 이룰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어 나가도록 교육하는 일과 봉사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여성들이 성공 교육이라는 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향해 매진할 것입니다.
이금자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내빈들은 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양성평등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조용분 회장 취임으로 부드럽지만 강한 양주시 여성들의 지혜와 힘을 기대해 봅니다.
엄청 재밌어요. 무료가
재미있을 줄 몰랐어요. 고생 많이 하셔가지고 재미있게 만들어놓으시고.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맛있게 드세요 네 많이 파세요.
무료로도 놀수 있고 불우이웃도 도울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우리가 겨울에는 무료 썰매장을 하고 또 봄에는 벼 못자리를 해갖고 벼를 심고 모를 심고 또 고구마순을 사다가 농사를 짓고 그거를 해서 다 판매를 해갖고 불우 이웃을 도와주고
있고 또 독거노인에 소년소녀 가장이라든지 뭐 또 고아원이라든지 주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 좀 총회가 좀 늦었죠
여러 대원의 모범이 돼야하고 열심히 봉사를 해야 하는 마음 책임과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양주동에 어려운 일이 생기면 저희 양주 여성대가 돕겠습니다. 양주 여성대 파이팅.
학부모와 청소년들의 자기 이해와 내적 성장을 위한 카운슬러 대학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청소년 상담이론 청소년 심리와 정신건강 청소년 인터넷 중독 예방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로 이루어지는 카운슬로 대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21세기 양주 농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바이오농업대학에서 제6기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학과는 도시농업과와 농산가공 창업이며 3월까지 방문과 이메일로 접수합니다.
전문 기술과 경영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한 바이오농업대학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를 전국에 알리고 구제역으로 인한 지역 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한 전국 노래자랑이 3월 20일 양주 관아지에서 열립니다. 예심은 3월 18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릴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는 중고 컴퓨터를 정보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사랑의 그린 피시 사업이 실시됩니다.
소외계층에게 정보화 혜택을 전하고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사랑의 그린피시 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요즘 들어 쉽게 볼 수 있는 봄철 과일의 대표주자 딸기는 비타민 함량도 대표급이라고 하는데요. 귤이나 키위보다도 비타민C 함량이 높아 봄철 영양 보충에 제일 좋은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딸기의 영양성분을 고스란히 섭취하려면 열을 가하거나 믹서에 갈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게 좋은데요. 싱싱한 딸기는 꼭지 바로 윗부분까지 빨간색을 띠고 있고 겉표면에 솜털이 있어야 좋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싱싱한 제철 과일로 봄철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 가래비 3.1절 기념행사, 구제역 대책 토론회, 새마을문고 정기총회,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식,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