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4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09월 재생시간 13 분 39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청소년, 농산물, 시설, 마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먹을거리가 풍부한 가을입니다. 특히 가을철에만 맛볼 수 있는 음식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입맛 책임지는 가을 음식의 대표로 전어와 꽃게를 빠뜨릴 수 없죠.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전어와 꽃게는 맛도 좋지만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많아 영양식으로 그만이라고 합니다.
또 상추와 아욱 배도 가을의 그 맛과 향이 최고라고 하는데요. 제철 음식으로 차린 영양 가득한 밥상으로 가을 건강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시설관리공단 이봉준 제2대 이사장이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농촌과 소비자가 모두 행복한 우리 농산물 지킴이 운동이 열렸습니다
초록지기 마을과 경기지방경찰청의 자매결연식이 있었습니다.
유교의 전통과 향기를 전하는 양주향교 추기석전대제가 열렸습니다.
양주의 희망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지원하는 청소년 문화존의 폐막식이 열렸습니다
양주시의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제190회 임시회를 열고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시민의 편의와 효율적인 공단 운영을 위한 양주시설관리공단에서 지난 14일 이봉준 제2대 이사장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76년 양주군 장흥면에서 첫 공직을 시작한 후 지역경제과장과 의회 사무과장 장흥 면장 주민생활지원국장을 거쳐 2006년 12월부터 총무국장으로 재임한 이봉준 이사장은 지난 12일
35년간의 공무원 생활을 마무리하고 제2대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이봉준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공단인 만큼 전국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건실한 공단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봉준 이사장과 함께 양주시설관리공단의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명절에도 역시 우리 땅에서 난 우리 농산물이 최고인데요. 지난 15일 열린 우리 농산물 지킴이 운동 소식입니다.
빛깔 고운 토마토와 신선한 달걀 양주시의 맑은 기운을 가득 머금고 자란 호박과 오이 부추 여기는 양주경찰서내 양주 농산물 판매 현장입니다.
양주경찰관과 시민에게 고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다양한 채소와 과일뿐만 아니라 양주쌀과 형형색색의 화분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었는데요.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의 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경찰서 농업기술센터 양주시 농업경영에 합동으로다가 이렇게
직거래 장터를 개설해서 우리의 품질 좋은 농산물을 널리 시민과 경찰들에게 통보하고 알려주기 위해서 개설하게 됐습니다.
이런 직거래 장터가 정기적으로 열린다면 더욱 좋겠죠.
최소한
월 한 2회 정도를 이 지역의 농산물 농축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업자하고 바로 직거래를 통해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그런 행사를 가짐으로써 서로
도움이 되는 그런 장터를 앞으로 운영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오후엔 덕정역을 찾아 양주 쌀을 나눠주며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알렸습니다.
시민들 바쁜 걸음을 멈추고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힘든 때라고는 하지만 각 기관이 한마음으로 사랑과 희망을 보여준 우리 농산물 지킴이 운동 소식이었습니다.
서민 생활 보호와 농촌 사랑을 실천하는 일사일촌 운동 그 첫 단추는 지난 18일 열린 경기지방경찰청과 초록지기 마을의 자매결연 소식입니다.
생태 연못과 농사 체험장 가족 낚시터 삼림욕장 등 다양한 시설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양주시 남면 황방리 초록지기 마을. 경기지방경찰청과의 자매결연으로 더욱 살기 좋은 농촌 마을을 꿈꾸고 있습니다.
자매결연서를 맞잡은 경기지방경찰청 이차장과 마을 대표 공동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는데요. 방현석 마을 대표는 환영사에서 초록지기 마을의 가능성과 미래 계획을 설명하며 경기지방경찰청과의 우정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자매 결연식을 시작으로 양측은 농번기 일손돕기와 가족 단위 방문 일사일촌 직거래 장터 등 다양한 교류를 계획 중에 있는데요.
농촌 사랑을 실천하는 일사일촌 운동 초록지기 마을과 경기지방경찰청의 자매결연 소식이었습니다.
공자탄신 2560년을 기념하는 양주향교 추기 석전대제가 지난 19일 양주 향교 대성전 앞마당에서 열렸습니다.
우리 민족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유교의 향기를 만날 수 있는 추기 석전대제 양주와 의정부 동두천 남양주 등 유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제례복을 갖추고 초헌관의 전파례를 시작으로 오성위
앞에 첫잔을 올리고 축문을 읽는 초헌례와 아헌례 종헌례 분헌례 등 유교제례 순서에 맞춰 경건한 모습으로 옛 모습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석전대제는 유교를 창시한 공자 등 중국 5성과 선현 20위를 기리기 위해 매년 봄 가을에 열리는 행사입니다.
이번 석전대제에서도 전통과 위엄을 갖춘 유교의 향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공자탄신 2560년을 기념하는 추기 석전대제 소식이었습니다
양주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와 밝은 미래를 지원하는 2009 청소년 문화존이 지난 20일 폐막식을 가졌습니다.
폐막의 아쉬움과 내년을 기약하는 기대 속에 펼쳐진 열정의 무대였습니다
지난 5월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궜던 청소년 문화존이 큰 격려와 박수 속에 폐막식을 가졌습니다.
양주 버들소리 연희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내빈 축사와 범죄예방협의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모범 청소년 표창과 장학금 전달이 있었습니다.
내년 한 걸음 더 성장해 있을 청소년 문화존을 기약하며 양주 청소년들의 멋진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의정부 공고의 비보이 공연과 덕정 중의 락밴드 공연 백석고의 댄스 공연 고암 중의 무혼 댄스 남문중의 브라스 앙상블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들이 이어졌는데요. 문화체험마당에선
전통 연 만들기와 회천서예의 가훈 쓰기 상추 심기 등이 청소년들의 시선을 붙잡았습니다.
또 각 학교의 동아리 홍보 부스와 양주 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 적성검사 부스도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내년 양주 청소년들의 좋은 친구로 다시 만날 청소년 문화존을 기대합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9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90회 임시회를 열어 200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시의회는 상정된 2009년도 제2회 일반 및 기타 특별회계 세입 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해 제출된 총 예산액 5162억 442만 원 중 1억 1925만 원을 삭감 또는
감액해 예비비로 조정 편성했으며 2009년도 제2회 수도사업공기업 특별회계 세입 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은 별다른 의견 없이 원안대로 가결했습니다. 아울러 양주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양주시 청소년 문화의 집 설치 및 운영 조례안에 대해 원안대로 가결하고 이어 서정 대학 교육시설 추가 신축과 관련한 도시관리
계획 결정 변경안을 청취한 시의회는 시설 건축 시 법면 처리 방안에 대한 신중한 검토로 재해가 발생치 않도록 안전한 시설을 설치하고
시설 확충 시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재를 사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무질서한 정비사업을 방지하고 주변 지역과 조화되는 개발을 유도 체계적인 양주시 구도심 개발을 위한
양주시 도시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을 청취한 시의회는 도시관리계획 추진 지연으로 주민 불평 불만이 표출되고 시 전체적으로 개발 지연 등의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지역적 특성과 형평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아울러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조속히 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촉구하는 의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10월 1일은 국군의 날 3일은 개천절 9일은 한글날입니다. 이날은 각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하며 게양 방법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 세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됩니다.
양주 시민 모두 태극기를 게양해 나라 사랑을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엄마와 튼튼한 아기를 위한 영양 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영양 교육과 보충 영양식품을 지원하는 영양 플러스 사업은 66개월 이하의 영유아 임산부 출산부 모유 수유부를 대상으로 최저 생계비
200% 미만인 가정 우선으로 선발하며 10월 1일부터 23일까지 구비서류와 함께 보건소에서 방문 접수합니다.
의정부지방검찰청은 사이비 언론을 근절하기 위한 사이비 언론 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사이비 기자의 금품 요구 및 광고 강요 간행물의 강매 각종 이권 개입 등을 접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보 및 신고를 부탁드립니다.
남면 도서관은 10월 1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일요일 생각이 팡팡한 펀펀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연극 놀이와 책 만들기 오디오북 만들기 등 어린이 정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생각이 팡팡한 펀펀 도서관에 많은 신청바랍니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습니다. 오곡백과와 한가위를 대표하는 송편 각종 전과 나물 등 푸짐한 음식 준비로 우리 주부들 손길이 바쁠 텐데요. 양주의 맑고 깨끗한 자연이 키워낸 우리 농산물을 꼭 애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한가위 보름달만큼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기 바라며 귀향길 귀성길 모두 안전하게 다녀오십시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시설관리공단 제2대 이봉준 이사장 취임, 농촌과 소비자를 잇는 우리농산물 판매행사, 초록지기마을, 경기지방경찰청과 자매결연, 유교의 전통을 이어가는 추기석전대제 봉행, 청소년들의 끼 발산의 장,문화존 폐막식, 제190회 임시회를 열고 의정활동 펼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