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41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09월 재생시간 12 분 2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대회, 시민, 바둑, 발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조심해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피부 트러블 또한 잘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까 각별히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평소 여드름으로 고민인 분들은 더욱 조심하셔야 될 것 같은데 흔히
집에서 여드름 부위를 짜거나 딱지를 잡아떼는 경우가 많죠. 올바르지 못한 자가 치료는 자칫 움푹 패인 흉터를 남기거나 여드름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피부과에서 전문의의 치료를 받고 적절한 세안제와?
보습제를 처방받는 게 좋다고 하니까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깨끗하고 건강한 환절기 피부 만드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연합회장기 그라운드 골프 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농업의 체계적인 발전을 위한 농업 농촌 발전 전략 용역 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미술을 이끌어가는 미술협회 지부 정기전이 열렸습니다.
평생 배움의 길을 지원하는 시민대학 평생학습 개강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의 자랑 양주 별산대놀아를 지켜가기 위한 양주 별산대 춤사위 경연대회가 열렸습니다.
바둑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김삿갓배 경기도 바둑 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끈끈한 친목과 건전한 생활 체육을 도모하는 그라운드 골프가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8일 은현면 신천구장에서 제2회 양주시 연합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에서 활동하는 11개 팀 1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연합회장기대회 먼저 김용철 연합부회장의 개회선언과 양주2동 클럽의 우승기 반납이 있었습니다.
배경열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그라운드 골프의 발전을 당부하며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내빈 시타에 이어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맑고 화창한 초가을 날씨 속에 선수들은 공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최상의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결과에 연연하기보다 경기 자체를 즐기는 선수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는데요.
이날 단체전 종합 1위는 지난 대회에 이어 양주2동 클럽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광적면과 회천2동도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최고의 여가 연합회장기 그라운드 골프대회 소식이었습니다
양주시의 농업농촌의 현재 상황과 향후 발전 방향을 알아보는 농업농촌 발전 전략이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농업인 단체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한국농촌경제연구소 책임연구원인 김현중 박사의 보고로 진행됐습니다.
먼저 국내외 양주시 여건 변화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양주시 농업 농촌의 현안과 특성에 대한 분석도 이어졌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양주시 농업 농촌의 중장기 발전 방향도 진단해봤습니다.
고품질 농산물과 가족체험농장 농특산물 직판 거점 육성 등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습니다. 농가 스스로 CEO 역량 강화와 경영전략 수립 장인정신 고취 등도 해결해야 할 숙제로 거론됐는데요.
참석자들은 질의응답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습니다.
양주농업 농촌 혁신을 위한 발전 전략 용역 보고회 소식이었습니다.
그림과 함께 풍요로운 삶을 이뤄가는 양주 미술협회 지부에서 제9회 정기전을 가졌습니다. 문화원에서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5일 동안 열린 미술협회 지부 정기전 소식입니다.
양주 미술협회지부에서 활동 중인 15명의 작가들의 솜씨와 예술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제9회 정기전
개막을 알리는 테잎커팅에 이어 석고와 청동으로 빚어낸 조각 작품과 서양화 도자기 서예 등 30여 점의 작품이 관람객들을 맞았습니다.
다양한 소재와 주제로 작품마다 작가의 개성과 혼이 실린 작품들은 추상적인 모양과 함축된 의미로 깊은 여운을 남겼습니다.
우리의 전통 탈을 형성화한 작품도 눈에 띄었는데요. 양주 미술협회의 뛰어난 실력을 엿볼 수 있던 제9회 정기전 소식이었습니다.
양주 시민의 평생 학습을 지원하는 시민대학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2009년도 하반기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대학 평생학습 개강식 소식입니다.
양주 시민의 든든한 학습지원군 시민대학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 현장. 수강생 150여 명의 배움에 대한 열정은 뜨겁기만 했습니다.
먼저 각 교육 과정의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가 있었습니다.
독서지도사 과정과 재무설계 과정 양식 조리기능사 과정 부동산 경공매 과정 주말요리 과정 등 총 5개 과정으로 이뤄지는 이번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올해 말까지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으로 수강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채울 계획입니다.
이날은 또 포도에셋 이기수 전장의 재테크 특강이 마련됐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재테크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평생 배움의 자세로 보다 풍요로운 삶을 개척해가는 평생학습 개강식 현장이었습니다
양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 양주 별산대 놀이를 지켜가는 힘은 바로 양주인들의 사랑이 아닐까 싶은데요. 양주 별산대 춤사위 경연대회가 양주시 직원들의 땀과 노력으로 지난 11일 별산대 놀이 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흥겨운 우리가락의 한마당 양주시 전 직원이 함께한 양주 별산대 춤사위 경연대회는 땀과 노력 화합과 감동이 있던 자리였습니다.
별산대 놀이 보존회의 절도 있으면서도 흥겨운 시범 공연에 이어 본격적인 경연대회가 펼쳐졌습니다.
전통 의상을 맞춰 입은 팀이 있는가 하면 찜질방 의상 등 개성 있는 복장으로 눈길을 끄는 팀도 있었습니다.
지난 두 달 동안 바쁜 업무 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 노력의 결과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전문가 뺨치는 춤사위로 양주의 대표적 문화유산인 별산대 놀이를 그대로 재현해냈는데요. 양주시 음악동호회의 밴드 공연으로 분위기는 더욱 무르익었습니다.
총 18개 팀이 경합을 벌인 가운데 영예의 최우수는 양주시 공보전산과와 보건소 팀이 차지했는데요. 산업경제과와 백석읍도 우수상을 받으며 기쁨을 함께 했습니다.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과 양주시 직원들의 화합을 위한 양주 별산대 놀이 춤사위 경연대회 소식이었습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바둑 두뇌스포츠의 체계적인 발전이 기대되는데요. 경기도 최고의 기사를 가리는 김삿갓배 경기도 바둑대회가 지난 13일 양주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양주시와 의정부시 포천시 등 경기도 전역에서 모인 500여 명의 기사들이 경합을 벌이는 제2회 김삿갓배 경기도 바둑대회
먼저 양주시 바둑 발전을 위해 애쓴 유공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이흥규 양주시 바둑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바둑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강조하며 참가 기사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경기는 급수별 일반부와 유치부 초등부 여학생부 등으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바둑의 묘미를 마음껏 선보였습니다
명사 기념대국과 프로기사 지도 다면기 등의 행사도 바둑인들의 눈을 즐겁게 했는데요.
바둑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김삿갓 배 경기도 바둑 대회 소식이었습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중풍과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예방을 위한 한방 중풍 예방 교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10월 27일부터 8주 동안 매주 2회 진행되는 한방중풍예방교실은 한의사의 보건교육과 식이교육 운동교육 기공 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배우고자 하는 양주 시민들을 위한 엑셀 교육생 추가 반을 모집합니다. 기초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양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9월 27일까지 선착순 28명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생 모집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양주 시민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를 위한 제7회 양주시민 건강 달리기 대회가 10월 18일 열립니다.
양주 고읍지구 내 5km 건강 달리기와 10km 단축 마라톤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 예정이었던 제2회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인플루엔자로 인해 취소됐습니다.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자 부득이하게 취소 결정을 내렸으며 시민의 날 행사에 일부 축소 보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해를 바랍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부는 선선한 바람이 책 읽는 즐거움을 더해주는데요 스스로 부족하다 여겼던 부분을 보완해주는 자기 개발서 혹은 복잡한 현실을 잠시 잊을 수 있는 소설책
또 상상력과 감수성을 자극하는 시집 등 우리 마음을 살찌우는 좋은 책들이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엔 자녀들과 함께 가까운 서점 나들이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건강한 삶 위한 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농업 발전 위한 농업농촌발전전략 용역보고, 미술협회 양주시지부 제9회 정기전 개최, 평생 배움의 터,시민대학 평생학습 개강식, 양주별산대놀이 춤사위 경연대회 개최, 바둑 활성화 위한 김삿갓배 바둑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