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40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09월 재생시간 11 분 2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건강, 시민, 주민, 복싱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선선한 요즘 조깅 즐기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조깅이 아무리 몸에 좋은 운동이라도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뛴다면 오히려 허리에 큰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가 구부정하면 최대 10배까지 하중이 증가해 허리와 무릎에 무리를 준다고 하는데요. 시선을 전방 20m 앞에 두고 상체를 수직으로 세운 뒤 엉덩이와 상체가 일직선이 돼야 척추에 부담이 없다고 하죠.
바른 자세 바른 방법으로 건강한 운동 즐기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읍지구 입주 주민의 편의를 위한 이동민원실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만보클럽 2기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인플루엔자 대책회의가 있었습니다.
양주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양주 향교 기로연이 열렸습니다.
양주 복싱 발전을 위한 연합회장 배 복싱 대회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고읍지구에서 주민 입주가 시작됐습니다. 주민의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고읍지구를 위한 이동민원실 개소식 소식입니다.
지난 8월 31일 고읍지구내 공원관리사무소에서 고읍지구 이동민원실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오영근 양주 부시장과 홍범표 시의원 우순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이 있었는데요. 오영근 부시장은 주민의 편의를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이동민원실을 당부하며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앞으로 이동민원실에선 주민등록 전입신고와 인감증명 발급 취득세 등록세의 납부고지 발급 및 주민등록 등 초본의 발급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데요. 현재 주민 입주가 한창인 양주 고읍지구 주민의 행정 편의와 복지를 위한 이동민 원실 개소식 소식이었습니다
만보 클럽 1기의 성공에 힘입어 만보 클럽 2기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요즘 가족 친구들과 함께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만보클럽 2기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52개 팀 176명의 2기 만보클럽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경과 보고가 있었는데요. 1기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서약 선서를 하는 2기 만보클럽. 다들 각오가 대단한데요 이날은 걷기 교육과 더불어 영양 교육 저칼로리 식사 교육까지 함께 받았습니다.
걷는 시간만큼이나 중요한 건 올바른 자세겠죠.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걷기 교육과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식이요법까지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위한 2기 만보클럽의 도전은 시작됐는데요.
한 4kg 감량할 것이며

음식도 절제해서 아름답고 예쁘게 늙어가렵니다. 파이팅
걷기운동의 생활화와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한 양주 만보클럽 양주시민 모두 함께 걷는 그날까지 만보클럽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신종 인플루엔자가 확산되면서 양주시도 적극적인 대처와 주민 홍보에 들어갔습니다. 이미 각 초 중 고교와 덕정역 이마트 등 주민 이동이 많은 곳에서 예방 캠페인이 열렸는데요. 신종 인플루엔자 대책회의 소식입니다.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종 인플루엔자 대책회의가 열렸습니다. 양주시내 유치원 초중학교 학원장과 보건 담당자 사회복지시설장 등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먼저 경기도 제2청사 조영진 역학조사관의 교육 강의가 있었습니다.
신종 인플루엔자의 정확한 이해와 감염 경로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적절한 대처법도 알아봤는데요. 외출 전후 수시로 손을 깨끗이 닦고 확산 기간 동안 되도록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해야 하며 또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이날 회의에선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노약자의 감염 예방과 대처에 대한 많은 의견들이 오갔는데요. 양주시는 보다 적극적인 주민 홍보를 위해 오용근 부시장을 비롯한 양주시 직원들이 덕적역과 이마트 등
주민 이동이 많은 지역으로 직접 나서 신종 인플루엔자의 예방법과 대처법을 알렸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 있죠. 양주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철저한 대비 신종 인플루엔자 대책회의 소식이었습니다.
전통과 문화를 지켜가는 양주 향교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뜻깊은 자리를 열었습니다. 7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예우하는 양주 향교 기로연 소식입니다.
지난 3일 제8회 양주 향교 기로연 행사가 양주 향교 명륜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목빈 양주향교 전교와 국회의원 양주문화원장 등 내빈과 70세 이상의 양주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때부터 내려오는 전통과 문화를 계승하고 양주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자리였는데요.
먼저 문묘 항배에 이어 전교 인사가 있었습니다.
이목빈 전교는 어른을 예우하고 존경하는 우리의 옛 전통을 강조하며 기로연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는데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행복한 노년을 기원하는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쾌정 증정이 있었습니다.
꿋꿋한 나무 지팡이처럼 양주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기원합니다.
박력 넘치고 스릴 있는 스포츠의 대명사 복싱 한판이 양주시에서 열렸습니다. 땀과 감동이 있는 링 위의 명승부 지금부터 만나봅니다.
지난 6일 덕정동에 위치한 대호 복싱체육관에서 제2회 연맹 회장 배 복싱 대회가 열렸습니다.
먼저 양주복싱 발전을 위해 힘쓴 유공자 표창이 있었는데요. 박희관 연맹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복싱의 발전과 부흥을 당부했습니다.
양주시와 의정부시 서울 도봉구와 마포구 등 11개 시군구에서 참석한 100여 명의 선수들 선서를 하며 각오를 다졌는데요. 양주 복싱연맹은 지난 92년 설립돼 현재 7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경기 북부 복싱의 중심이죠.
이날 중등부와 고등부 일반부로 펼쳐진 경기에서 선수들은 최상의 기량을 선보이며 많은 박수를 받았는데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승부 끝에 중등부에선 덕정중학교 김용욱 선수가 고등부에선 부용고등학교 반승엽 선수가
일반부에서는 양주 대호체육관의 정영진 선수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강력한 펀치와 발 빠른 몸놀림 땀과 감동이 있었던 연맹 회장 배 복싱 대회 소식이었습니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 예정이었던 제2회 양주세계민속극축제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인플루엔자로 인해 취소됐습니다.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자 부득이하게 취소 결정을 내렸으며 시민의 날 행사의 일부 축소 보완해 진행할 예정이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해 바랍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배우지 않은 양주 시민들을 위한 엑셀 교육생 추가반을 모집합니다.
기초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양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9월 27일까지 선착순 28명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생 모집에 뜻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모델링으로 새로워진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덕정 도서관이 재개관 기념행사를 진행합니다. 9월 22일 고정욱 아동문학가와의 만남과 그림자 인형극 블랙 라이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여러분을 찾아가는 덕정 도서관 재개관 기념행사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 시민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를 위한 제7회 양주시민 건강 달리기 대회가 10월 18일 열립니다.
양주 고읍지구 내 5km 건강 달리기와 10km 단축마라톤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환절기 감기 주의보가 내렸습니다. 신종 인플루엔자 때문에 다들 더욱 조심하고 계실 텐데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때문에 긴 소매 등 적절한 의복을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건조한 공기에 호흡기가 상하지 않도록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도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는 9월 되시기 바라면서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고읍지구 입주민 편의 위한 이동민원실 개소,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 위한 만보클럽 선포, 신종플루 확산 방지 대책회의 및 캠페인, 무병장수 기원하는 양주향교 기로연 개회, 경기북부 복싱의 메카 양주,복싱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