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391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8 년 09월 재생시간 15 분 0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계획, 양주, 보고회, 사업, 도시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행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자연을 벗삼아 산에 오르다 보면 어느새 일상의 스트레스가 싹 사라지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산행을 할 때는 땀이 약간 날 정도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시고 또 꼭 등산화 및 전문 장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죠.
무심코 운동화를 신고 산에 오르다 발생하는 사고는 매년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안전하고 건강하게 산을 즐기기 위해 산행 시 주의사항을 꼭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한 은현 광적 종합육성 계획 보고회가 있었습니다.
노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열렸습니다.
아름다운 경기도를 위한 도시 경관 디자인 공동 실천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함께 웃는 사회를 위한 다문화 가정 순회 교육이 열렸습니다.
2009년 시사업 확정과 예산 편성을 위한 2009 주요 업무 사업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양주 장흥의 또 하나의 자랑 천경자미술관 설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균형 있는 발전 모든 시민의 만족 바로 양주가 추구하는 도시개발 계획입니다. 보다 행복한 연주를 위해 은현 광적 종합육성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8일 은현 광적 종합육성 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장과 부시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은현과 광적의 지역 특성을 살린 효과적인 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자리로 한국 비디의 황순영 책임연구원의 보고로 진행됐습니다.
현재 은현면은 인구가 감소하고 1차 산업의 위축이 예상되는 지역으로 조용한 휴양도시로서의 개념을 추구 전원주택과 농촌관광 체육공원 종합복지관 등을 조성하는 계획이었는데요 반면 인구가 증가추세인
광적면은 주거 상업 지역으로 편리성과 쾌적성을 강조하고 대형마트와 중고교 신설 레저위락단지 등을 조성하는 계획이 논의됐습니다. 이를 위해 우회도로와 국지도 건설 등 도로 연계 사업과 기존
거주 주민들의 주거 환경 개선 등이 시급한데요. 종합 육성 계획 보고에 이어 질의 및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1,2차 산업과 개발이 공존하는 방안과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다는 의견들이 있었는데요. 균형과 발전 모든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은현과 광적의 효과적인 개발을 기대해봅니다.
게이트볼의 인구가 늘어난다는 것은 양주시에 건강한 노년을 즐기는 어르신들이 늘어난다는 것과 같겠죠. 즐겁고 활력 넘치는 건강한 노년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에서 만나보시죠.
지난 9일 문예회관 운동장에서 제15회 양주시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양주시 게이트볼 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 백석 은현 남면 광적 등 양주시 전역에서 21개 팀 2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했는데요. 대회에 앞서 회천1동의 우승기 반환과 양주시 게이트볼의 발전을 위해 참석한 내빈들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이어 선수 대표의 선서와 내빈 시타가 이어졌는데요. 맑고 쾌청한 9월의 날씨 속에 드디어 긴장감과 즐거움이 교차되는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어르신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는데요. 경기 자체를 즐기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노년의 건강과 행복이 느껴졌습니다.
모두가 최선을 다한 결과 남면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는데요. 어느덧 양주시에서 꾸준히 게이트볼을 즐기는 인구가 200여 명으로 늘어났다고 하죠. 더 많은 양주의 어르신들이 게이트볼과 건강한 노년을 함께 즐기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경기도가 보다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한마음으로 모였습니다. 도시 경관 디자인 공동 실천 협약식 현장입니다.
지난 10일 수원에 위치한 경기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도시 경관 및 건축물 디자인 다양화를 위한 도시 경관 디자인 공동 실천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경기도지사와 경기도 31개 시군의 시장 군수 대한주택공사 한국토지공사 경기도시공사 등 38개 기관 대표가 한마음으로 모인 이번 협약식에 권도엽 국토해양부 차관과 진종설
경기도의회 의장이 참석 축사를 통해 경기도의 노력과 도전에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 이어 38개 기관 대표의 공동협약 서명이 있었는데요. 모두들 한마음 한뜻으로 아름다운 경기도를 위한 약속에 서명했습니다.
대한민국 인구 1위 경기도에 아파트가 많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데요. 이날 홍보물 전시와 광교 신도시 명품 전략 추진 상황 발표를 통해 앞으로 도시 경관과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건물의 크기와 높이 창의적인 디자인을 고려할 계획입니다.
아름다운 경기도 살기 좋은 경기도를 위한 도시 경관 디자인 공동협약식 현장이었습니다
나와 다르다는 것이 처음엔 어색할 수 있겠지만 배척과 미움의 대상이 될 수는 없습니다.
함께 웃고 함께 행복한 사회를 위한 다문화 가정 순회 교육이 있었습니다.
지난 10일 시청 대회실에서 2008 다문화 가정 순회 교육이 있었습니다
평등과 배려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린 이번 교육에 양주시장과 시의회의장 동두천 양주교육장 양주시 여성단체 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는데요. 내빈 축사에 이어 본격적으로 양주시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 가정 교육이 시작됐습니다.
경기대 서종만 교수의 서로 다른 세상 소통하기란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농촌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국제결혼으로 인해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을 어떤 인식으로 바라보고 또 어떻게 그들과 소통할 것인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양주시는 결혼 이민자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 등 다양한 다문화 가정을 위한 정책들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각양각색의 꽃들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저 자연처럼 우리도 보다 넓은 마음 넓은 시야로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며 살아가야겠습니다.
이제 2008년 달력도 몇 장 남지 않았습니다. 양주시는 이미 내년도 사업계획으로 분주한데요. 2009년 주요 업무 사업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시청 상황실에서 2009 양주시 주요 업무 사업계획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2009 추진사업 확정과 사업 예산 편성에 반영하기 위한 이번 보고회는 27개 실과 소에서 총 306건의 내년도 사업계획과 84건의 특수 시책을 보고했는데요. 양주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양주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업무 자세를 격려하고 2009 사업계획에 대한 강력한 추진 의지를 당부했습니다. 양주시는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09 사업 계획을 철저히 분석해 시민의 입장에서 시급한 사업에 우선순위를 둬
추진할 예정인데요. 바쁘게 뛰어온 2008년 남은 시간 동안 잘 마무리하고 2009년 사업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양주시 공직자와 시민의 화합과 단결을 기대해봅니다.?
예술과 문화의 도시 양주를 빛내줄 또 하나의 야심작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천경자 화백의 미술관인데요. 천경자 미술관 설계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천경자미술관 설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장흥 아트파크와 송암 천문대로 경기도의 명소가 된 양주 장흥 일대에 또 한 번 예술의 숨결을 불어넣을 천경자 미술관은 지난 2006년 9월 첫 건립 계획이 수립돼 건립부지 매입과 기증작품 확정 미술 평론가 및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착실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올 3월 협약식을 통해 양주시와 천경자 화백의 상호 협력을 다짐하고 빠른 건립을 위해 양측의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했습니다.
이날 열린 설계보고회는 건축 규모 700평에 이르는 아름답고 현대적인 천경자 미술관을 미리 만나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전시실과 수장고 시청각실 연구실 기념품몰 등이 기학적으로 배치돼 기존 미술관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멋진 건축물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10년 개관을 목표로 부지런히 달리고 있는 천경자미술관 양주시의 또 하나의 자부심으로 탄생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여성들의 건전하고 밝은 삶을 위한 2008 양주 여성 기예 경진대회가 열립니다.
10월 14일 양주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양주 여성기예경진대회는 시와 수필 꽃꽂이 서예 사군자 등 5개 부문으로 치러지며 만 20세 이상 양주시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멋진 삶을 위한 양주 여성 기예경진대회에 양주시 여성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관광도시 양주에서 웰빙 시티투어를 운영합니다.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하며 30인 이상 픽업 서비스와 저렴한 요금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암사지와 청암 민속박물관 대장금 테마파크 송암 천문대 등 양주가 자랑하는 다양한 문화의 현장으로 직접 떠나보는 양주 웰빙 시티투어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동물보호법령 전면 개정 시행에 따라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동물보호 통합 공모전이 열립니다.
공모 주제는 동물보호 동물사랑 우리는 한 가족이며 분야는 캐릭터와 정책 제안 아이디어 사진 등 새 부문입니다. 동물보호와 동물 사랑을 위한 이번 공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부모의 자녀 양육 부담을 분담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한 아이돌보미 서비스 지원을 실시합니다.
대상은 만 12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가정으로 1일 기본 2시간 보육시설 등하원과 임시 보육 간단한 간식 서비스 병원 송영 서비스 등을 실시하는 아이돌보미 서비스에 양주시 가정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시립도서관에서는 기존 회원증 대신 본인이 소지한 핸드폰을 이용해 편리하게 도서를 배출할 수 있는 모바일 회원증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은 후 핸드폰으로 전송된 문자를 저장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모바일 회원증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과 노동력 절감을 위한 건축물 등기 촉탁 서비스가 실시됩니다
지번이나 행정구역이 변경된 건축물과 면적물 혹은 구조 용도 등이 변경돼 등기 촉탁이 필요한 건축물에 대해 간단한 절차를 걸쳐 한 달 이내 등기 완료되는 등기 촉탁 서비스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2008년 1월부터 6월까지 이용된 토지에 대해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한 2008년 7월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바랍니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서를 양주시 생활 민원과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여름철 잃었던 입맛이 돌아오면서 자꾸만 허리 사이즈가 늘어나 고민인 분들 많으실 텐데요. 평소 고열량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은 가을 제철 과일인 배와 함께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배는 수분이 많고 맛이 달면서도 깔끔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배 안에는 항산화제와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고지방 고열량 음식 섭취 시 몸 안에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준다고 하죠.
또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도 예방해준다고 하니까 배와 함께 가을철 건강 관리 꾸준히 실천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한 은현 광적 종합육성 계획 보고회, 노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아름다운 경기도를 위한 도시 경관 디자인 공동 실천 협약식, 함께 웃는 사회를 위한 다문화 가정 순회 교육, 2009년 시사업 확정과 예산 편성을 위한 2009 주요 업무 사업계획 보고회, 양주 장흥의 또 하나의 자랑 천경자미술관 설계보고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