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88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88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밤공기가 선선해지며 부쩍이나 산책하기 좋은날씨.
음악분수가 있는 옥정중앙공원에서 멋진 야경와 음악을 산책과 함께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코로나19가 재유행하면서 덕정역 임시선별검사소가 운영을 재개합니다.

0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양주시가 옥정물류창고 대응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0 인구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0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양주시가 2022년 을지연습을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동안 실시했습니다.



덕정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재개

양주시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16일부터 덕정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재개합니다.

<리포팅>
최근 코로나19가 재유행하면서, 이곳 덕정역사 앞에 임시선별검사소가 다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낮 12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는 시설 소독을 위해 운영이 잠시 중단되는데요.

덕정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PCR 검사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사 비용은 무료이며 검사 대상자는 신분증, 의사소견서, 보건소 통보문자, 양성이 확인된 자가진단키트 등 증빙자료를 가지고 방문하시어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리포팅>
양주시는 시민들이 신속하게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개인 방역수칙을 지키며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시민의 목소리가 우선이다!

시민들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반영하고자 양주시가 옥정물류창고 대응 추진단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양주시는 옥정 물류창고 허가 직권취소 등을 위한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건축허가 취소에 따른 법적문제를 대응하기 위해 대응 추진단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강수현 양주시<인사말 싱크>
우리 시민들에게도 어떤 어려움도 드리지 말아야 하고 또 우리시 입장에서도 재정적인 손실이 없이 이 문제를 잘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기 계신 우리 추진단 여러분들이 혜안을 가지고 보시고 어떻게 하면 우리시민의 불편, 어떤 불편함이 없이 슬기롭게 처리해서 우리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옥정신도시 인근 고암동에 건립 예정인 옥정 물류창고는 지난해 9월 연면적 약 19만㎡의 규모로 건축허가를 받았지만, 조망권 침해와 소음·진동, 상습 교통체증 등으로 인해 시민들의 반대 목소리가 거세져 왔는데요.

발대식에서는 물류창고 추진 경과를 보고하고, 옥정 물류창고 문제의 다양한 해결방법 등을 모색하며, 향후 대응 방향들을 심도있게 의논했는데요. 시민이 원하는 방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정책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양주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구의 날, 가족의 소중함 되새겨

인구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양주시는 인구의 날을 기념하고 저출산 및 고령화 인구 현상의 문제점을 인식하고자 기념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다둥e 사진 공모전 입상작과 출품작 29점이 한자리에 선보여지며 행사 시작 전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공모전에 입상한 입상자들에게 시상이 이루어지며, 결혼과 출산, 가족을 만들어가는 기쁨을 함께 나눴습니다.

오페라, 팝송, 가요까지 라클라쎄팀의 공연이 이루어지며 어린아이들과 어른까지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즐기는 무대가 이어졌는데요. 오늘을 기념하는 포토존이 마련되며, 인구의 날을 기념해 행복한 추억 사진 한 장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양주시는 이번 행사로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길 기대합니다.



튼튼한 안보, 2022 을지연습 실시

전시, 테러 등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양주시가 2022년 을지연습을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실시했습니다.

전시 또는 테러와 같은 국가비상사태에 대응하고 국가자원을 효율적으로 통제해 국가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을지연습. 그간 코로나19 상황 대응으로 인해 축소 시행되었는데요. 올해는 국가위기관리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대응 역량을 집중해 을지훈련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을지연습은 공무원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직제 편성훈련, 전시기구 창설 및 운용훈련, 전시 현안과제 토의, 민방공 대피훈련 등 국가비상사태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한 훈련이 이어졌는데요. 국지도발 위험으로부터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민·관·군·경이 함께 긴밀한 협조를 구축했습니다.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적진에 근접해 있는 주민의 안전한 이동과 대피를 위해 집적지역 주민이동 실제훈련도 이어졌는데요. 대형버스로 시민들이 함께 이동하며 양주경찰서, 5군단 등의 협조로 최종집결지까지 도착하는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소방안전체험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위기관리 대응 훈련 연습이 실시됐습니다.

참여자 모두가 실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훈련에 임했는데요.

양주시는 실전과 같이 을지훈련을 진행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튼튼한 안보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게 시 판

- 2022년 제2차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모집
- 2022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 양주 온헬스 10기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
- 양주별산대놀이 정기공연 개최



2022년 제2차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모집

2022년 제2차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해당되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신청대상 :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 만18세~만39세

○ 지원내용 : 면접수당 1인 최대 30만원

○ 문 의 : 청년면접수당 콜센터 ☎1877-2046



2022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2022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사업의 지원대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시청 누리집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청년면접수당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신청대상 :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 만18세~만39세

○ 지원내용 : 면접수당 1인 최대 30만원

○ 문 의 : 청년면접수당 콜센터 ☎1877-2046



양주 온헬스 10기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영유아와 모성의 건강향상과 모아애착 형성을 위한 한의약 비대면 온라인 강좌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방법 : 건강생활지원센터 누리집 신청

○ 신청기간 : 9월 15일까지

○ 내 용 : 한방영아경혈마사지 5회, 육아교양강좌 5회

○ 문 의 : 서부 건강생활지원센터 ☎8082-4375



양주별산대놀이 정기공연 개최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양주별산대놀이가 추석맞이 정기공연을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일 시 : 9월 3일, 오후 2시

○ 장 소 : 양주별산대놀이마당

○ 초청공연 :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임실필봉농악

○ 문 의 : 양주별산대놀이보존회 ☎840-9986~7



*클로징

10월부터 자동차등록번호판 발급수수료가 인상됩니다.

부득이하게 인건비 등 치솟는 물가 상승으로 16년만에 인상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블로그에 개제되어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덕정역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재개
1. 덕정역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2. 평일 09~17시까지 운영, 12~13시 30분 방역소독시간
3. 덕정역 임시선별검사소 PCR 검사만 가능, 무료 검사
4. 신분증 및 의사소견서, 보건소 통보문자 양성 확인된 자가진단키트 등 증빙자료 지참 방문
5. 덕정역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양주시, 시민의 목소리가 우선이다!
1. 옥정신도시 물류창고 대응 추진단 발대식
2. 강수현 양주시장<인사말>
우리 시민들에게도 어떤 어려움도 드리지 말아야 하고 또 우리시 입장에서도 재정적인 손실이 없이 이 문제를 잘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기 계신 우리 추진단 여러분들이 혜안을 가지고 보시고 어떻게 하면 우리시민의 불편, 어떤 불편함이 없이 슬기롭게 처리해서 우리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옥정신도시 물류창고 대응 추진단 발대식
4. 옥정신도시 인근 건립 예정 물류창고, 조망권 침해 소음, 상습 교통체증 등으로 시민들 반대 목소리 커져 물류창고 진행상황 보고 및 다양한 해결방안 등 모색
5. 옥정신도시 물류창고 대응 추진단 발대식

인구의 날, 가족의 소중함 되새겨
1. 2022년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2. 다둥e 사진 공모전 입상작 및 출품작 29점 전시와 입상자 시상식 함께 열려
3. 라클라쎄팀 오페라 및 팝송, 가요 등으로 축하공연 펼쳐
4. 인구의 날 기념 포토존, 가족간의 행복한 추억사진 남겨
5. 2022년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튼튼한 안보, 2022 을지연습 실시
1. 빈틈없는 국가안보, 2022 을지연습
2.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직제 편성훈련, 전시기구 창설 및 운용훈련 등 민·관·군·경 협조로 실전과 같은 훈련
3. 양주경찰서 및 5군단 등의 협조로 주민 안전 대피 위한 집적지역 주민이동 실제 훈련 진행
4.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 등 다양한 위기관리 대응 훈련 실시
5. 빈틈없는 국가안보, 2022 을지연습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