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86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86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양주시가 책읽는 도시 양주시를 조성하기 위해 2022년 양주시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을 열었습니다.

8월 24일까지 마감이오니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하면서 유양동 선별진료소 주말·공휴일 운영시간이 오후 5시까지 연장됩니다.

0 양주시가 서울-양주간 고속도로 건설 사업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0 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하는 청소년·학부모 토크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유양동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연장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하면서 양주시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유양 선별진료소 주말·공휴일 운영시간을 오후 5시까지 연장합니다.

유양동선별진료소는 그간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해 왔는데요. 최근 코로나19가 재유행하면서 운영시간을 오후 5시까지 연장했습니다. 다만 정오부터 오후 1시 반까지는 시설 소독과 근무자 휴식 시간이므로 운영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선별진료소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 신속항원검사 결과 코로나19 양성자, 해외입국자 등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만 이용 가능하며,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가 아닌 일반시민께서는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양주시가 더욱 힘쓰겠습니다.



서울-양주 고속도로 건설 속도 낸다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서울-양주간 고속도로 건설 사업이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양주시가 양주 은현에서 광적, 백석을 거쳐 서울을 접하는 장흥, 의정부까지 21.6km를 왕복 4차로로 연결하는 서울-양주 민자고속도로 사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의 민자사업투자심의를 통과하면 제3자 제안 공고 및 우선 협상대상자를 지정하고, 실시협약 체결, 실시계획 승인을 거쳐 2025년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서울~양주 민자고속도로 건설은 양주시 서부지역 개발을 이끌어 낼 핵심 사업으로 사업이 완료 되면 서울 접근성이 훨씬 수월해 질 전망입니다. 특히 해당 노선 인근에 산업단지가 들어섰거나 건설 예정으로, 서부지역은 개발 잠재력이 큰 만큼, 경제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되는데요.

양주시는 필요한 절차와 과정을 꼼꼼하게 검토하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차질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부는 이렇게!' 토크콘서트 열려

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하는 청소년·학부모 토크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가 학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별한 토크콘서트를 준비했습니다.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와 양주시의회 김현수 의원의 사회를 시작으로 김민호 경기도의원이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는 김재웅 전문 입시컨설턴트, 이병철 변호사 겸 의사가 함께 초대 손님으로 출연했는데요.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 전략과 공부방법에 대해 심도있는 정보를 나누고자 마련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학습방법을 점검하고 공부를 어떻게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진행됐습니다. 특히 개인별 공부방법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해법을 제시하며 학업으로 인해 고민이 많았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공부 방향을 짚어주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양주시는 자라나는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과 관심을 가지며, 학습하기 좋은 도시 양주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 양재진 정신과 전문의와의 만남
- 덕정도서관 임시휴관 안내
- 청소년문화의집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 청소년산모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 안내



양재진 정신과 전문의와의 만남

양주희망도서관에서는 희망살롱 <양재진 정신과 전문의와의 만남>을 운영합니다.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에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선착순 온라인 접수(양주희망도서관 누리집)

○ 일 시 : 8월 31일 수요일 저녁7시

○ 장 소 : 양주희망도서관 1층 희망극장

○ 문 의 : 양주희망도서관 ☎8082-7461



덕정도서관 임시휴관 안내

덕정도서관에서는 장서점검 및 화장실 전면 리모델링을 위해 임시휴관을 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휴관기관 : 8월 9일~8월 31일

○ 안 내 : 휴관기관 중 인근 덕계도서관 이용 권고
(8월 17일~31일 도서관 누리집
예약대출 가능, 도서관 입구 수령)

○ 문 의 : 덕정도서관 ☎8082-7421



청소년문화의집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양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드럼, 통기타, 요가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있으니 많은 관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양주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 선착순 접수

○ 신청기간 : 8월 16일~8월 23일

○ 운영강좌 : 드럼, 통기타, 중국어, 요가, 칼림바, 우쿨렐레, 베이킹

○ 문 의 : 양주청소년문화의집 ☎8082-4161



청소년산모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 안내

보건소에서는 청소년 산모의 임신과 출산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청 누리집 양주소식에서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지원대상 : 임신 확인일 기준 만19세 이하 산모

○ 지원금액 : 임신 1회당 120만원 범위 내 국민행복카드 지급

○ 신청방법 :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누리집 혹은 보건소 방문 신청
-
○ 문 의 : 양주시보건소 ☎8082-7172



*클로징

일상에서 종종 느끼는 편두통을 완화는데는 낮잠을 자거나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시금치, 브로콜리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약한 편두통은 건강한 음식과 휴식으로 관리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유양동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연장
1. 유양 선별진료소 주말 및 공휴일 운영시간 17시까지 연장
2. 12시~13시 30분까지 시설 소독 및 근무자 휴식시간
3. 만 60세 이상 고령자, 신속항원검사 코로나19 양성자, 해외 입국자 등 PCR 검사 우선 순위 대상자만 이용가능
4. 일반시민, 가까운 의료기관 및 신속항원검사 이용
5. 유양 선별진료소 주말 및 공휴일 운영시간 17시까지 연장

서울-양주 고속도로 건설 속도 낸다
1. 은현-광적-백석 거쳐 장흥 및 의정부까지 총 21.6km 서울-양주 민자고속도로 사업 총력
2. 심의 통과 후 제3자 제안 공고 및 우선 협상대상자 지정, 실시협약 및 실시계획 승인 거쳐 2025년 착공 목표
3. 양주 서부지역 개발 이끌고, 경제 활성화에 큰 기대
4. 서울-양주 고속도로 건설 속도 낸다

'공부는 이렇게!' 토크콘서트 열려
1. 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상상 그 이상 '우리도 할 수 있다'
2. 김민호 경기도의원 진행, 김재웅 전문 입시컨설턴트와 이병철 변호사 겸 의사가 초대 손님으로 함께 해
3. 효과적인 학습 방법에 대해 의견 나누는 시간 가져
4. 학업으로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공부 방향 제시
5. 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상상 그 이상 '우리도 할 수 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