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84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84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는데요. 양주시 곳곳에 발물놀이터와 바닥분수가 개장해 운영되고 있으니 아이들과 즐거운 물놀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와 상공인이 상호협력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양주시상공회의소 창립19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0 옥정중앙공원에서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양주윈드오케스트라의 ‘한여름밤의 음악회’가 개최됐습니다.

0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열어갈 제17대 금철완 양주부시장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0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및 주요 현안사업 대책 등 시정발전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0 양주시가 현장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소통행정을 위해 현장소통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양주시·상공회 협력, 기업 친화 도시

양주시와 상공인이 상호협력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양주시상공회의소의 창립19주년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양주시상공회는 그동안 양주시의 다양한 비즈니스 교류를 책임지고 관내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왔는데요.

양주시장,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관내 기업인 및 양주시 상공회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경제발전에 기여한 27명의 유공자들에게 표창장 수여식이 이어졌습니다. 참석자들은 기쁜마음으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성실히 임해온 수상자들을 진심으로 축하했는데요.

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기업인과 상공인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양주시는 양주시 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자 기업인,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상호협력해 나갈텐데요.

양주시와 양주시상공회는 손을 맞잡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며 경기북부의 경제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시민과 함께한 '한여름밤의 음악회'

옥정 중앙공원에서 양주윈드오케스트라의 ‘한여름밤의 음악회’가 열리며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과 음악의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둘하나 부부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한여름밤의 음악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양주 윈드오케스트라와 제8사단 소속 군악대와의 협연으로 이루어져 뜻깊었는데요.

비목, 퀸메들리, 오뚜기 등 다채롭게 구성돼, 클래식부터 신나는 가요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됐습니다. 가수 황후의 공연이 이어지며 이번 여름 연주회에 즐거움을 한껏 더해줬습니다.

심재선 지휘자가 이끄는 양주윈드오케스트라와 국군 군악대가 협업해 전하는 클래식의 선율과 아름다운 우리 가요는 시민들에게 시원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는데요.

한여름밤의 낭만이 가득했던 양주윈드오케스트라 한여름밤의 음악회. 시민들에게 한가로운 주말저녁, 치유가 가득한 추억이 되었길 바랍니다.



제17대 금철완 양주부시장 취임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열어갈 제17대 금철완 양주부시장이 공식 취임하며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이른 아침 금철완 부시장이 시민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양주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현충탑 참배를 했습니다. 별도의 취임식은 생략한 채 양주시장에게 임용장을 수여받으며 부시장으로서 본격적인 업무에 임했습니다. 간부공무원과 티타임을 가진후, 기자실 방문 및 부서를 순회하며 직접 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는데요.

지방자치단체와 중앙부처를 오가며 쌓은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두루 갖춰 지방행정의 흐름을 꿰뚫고 있는 금철완 부시장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과 학사, 행정학과 석사를 수료 했으며, 2006년 행시49기로 공직에 입문해 기획조정실 비전기획관, 2015년 행정서기관으로 승진하고 행정자치부 공기업과, 경제실 투자진흥과장 등을 두루 거쳐 2022년 경제실 경제기획관 일자리경제 정책과장을 역임했습니다.

금철완 부시장은 경기도 경제실 산하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쌓은 노하우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텐데요. 양주시 발전을 위해 적극행정, 소통행정을 펼쳐나갈 모습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요 현안사업 추진 위한 협력 강화

양주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및 주요 현안사업 대책 등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주시장,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등이 모여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 조성을 위해 머리를 맞댔습니다.

실국소장들이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진행사항, 2022년도 주요 국도비 확보 건의 사업, 기타 현안사업 추진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관련해 질의 응답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양주시는 시민이 원하는 현안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원활히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시의원들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는데요.

이번 협의회를 통해 나눈 의견은 민선8기 희망찬 양주발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시를 조성하기 위해 양주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행정

양주시는 현장의 소리를 듣고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자 현장소통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민선8기가 출범하며 양주시가 소통행정을 위한 힘찬 행보를 펼쳤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열린행정·청의행정’의 일환으로 시민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시정운영 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는데요.

양주2동을 시작으로 11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옥정호수도서관, 농업기술센터, 사업소, 도서관 및 119 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을 방문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이·통장 사회단체장들이 참여해 지역의 현안문제들을 건의하며, 열띤 소통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백석, 장흥, 광적, 남면 등에서는 동·서부권 균형개발과 광역대중교통, 도로 등 인프라 확충에 대해, 회천·양주동 등 에서는 문화체육 시설 확대, 버스노선 증편 등 생활편의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또한 행정 최일선에서 시민들을 접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양주시는 이번 현장 간담회에서 도출된 민원 건의사항을 분류·검토해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나갈텐데요.

앞으로도 시민과 직접 대화하는 소통창구를 꾸준히 마련해 나가며,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방향을 담은 소통행정을 펼쳐 나갈 양주시를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양주 클라우드 캠프' 교육생 모집
- 청소년학부모 토크콘서트
-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참여자 모집
- 지방공공기관 혁신 대국민 정책공모



'양주 클라우드 캠프' 교육생 모집

양주시청년센터에서는 미래산업 청년인재 양성 <양주 클라우드 캠프>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클라우드 운영 전문가 과정이오니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교육대상 : 만19세~만39세 미취업 양주시민

○ 참여방법 : 온라인 신청(apply.jobaba.net)

○ 교육장소 : 양주시 청년센터

○ 문 의 : 미래기술교육TFT ☎270-9992



청소년학부모 토크콘서트

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함께하는 청소년학부모 토크콘서트가 개최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일 시 : 8월 9일 저녁6시~8시

○ 장 소 :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

○ 대 상 : 중·고등학생, 학부모

○ 문 의 : 자치행정과 ☎8082-5213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참여자 모집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들이 동년배들과 함께 진로를 모색하고,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새롭게 인생2막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2022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하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접수 : 8월 3일~8월 16일

○ 신청대상 :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
(만50세~64세 : 1972.12.31.~1958.1.1.)

○ 신청방법 : 대진대학교 누리집 신청

○ 문 의 : 대진대학교 중장년 행복캠퍼스 ☎539-2911~2913



지방공공기관 혁신 대국민 정책공모

행정안전부는 지방공공기관 운영과정에서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정책을 개선하도록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지방공공기관 혁신 대국민 정책공모>를 진행하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기간 : 9월 12일까지

○ 공모방법 : 국민생각함 누리집, 클린아이 누리집 신청

○ 공모분야 : 지방공공기관 운영 관련
(운영 효율화 / 안전강화 / 경제활성화 등)

○ 문 의 : 행정안전부 ☎044-502-3963,3964



*클로징

양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가 실시됩니다 8월 16일부터 10월까지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직정 방문할 계획인데요.

수집된 자료는 시민들을 위한 보건사업 추진을 위해 활용될 계획이오니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양주시·상공회 협력, 기업 친화 도시
1. 양주시상공회 창립 제19주년 기념식
2. 양주시 경제발전 기여한 27명 유공자 표창
3.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한 기업인 및 상공인들에게 감사 전해
4. 경제 활력 및 일자리 넘치는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고 기업인, 소상공인들과 상호 협력 약속
5. 양주시상공회 창립 제19주년 기념식

시민과 함께한 '한여름밤의 음악회'
1. 양주윈드오케스트라 '한여름밤의 음악회'
2. 비목, 퀸 메들리 등 클래식부터 가요까지 다양하게 구성
3. 초대가수 황후의 공연이어져 관객들 즐거움 더해
4. 심재선 지휘 양주윈드오케스트라와 제8사단 군악대의 협연으로 클래식과 가요로 시민에게 힐링의 시간 선물
5. 양주윈드오케스트라 '한여름밤의 음악회’

제17대 금철완 양주부시장 취임
1. 제17대 금철완 양주부시장 취임
2. 임용장 수여 및 기자실 방문, 부서 순회 등 공식 업무 수행
3. 제17대 금철완 양주부시장 취임

주요 현안사업 추진 위한 협력 강화
1.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 추진 간담회
2. 공약사업 및 주요 국도비 확보 건의, 현안사업 현황 등 보고
3. 지역 실정 맞는 정책 방향성 공유 및 의논하는 시간 가져
4. 현안사업 중점 추진 위해 도·시의원 등 적극적 협력 약속
5.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 추진 간담회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행정
1. 민선8기 양주시장 현장소통 간담회
2. 양주2동 시작 11개 읍·면·동 순회 소통간담회 열고 옥정호수도서관,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 방문
3. 지역 이·통장 및 사회단체장들 참여, 지역 현안문제 건의
4. 백석, 장흥 등 동·서부권 균형개발 및 광역 대중교통 등 건의 회천·양주동 등 문화 체육시설, 생활편의시설 확대 등 건의
5. 직원들 격려와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해 줄 것 당부
6. 간담회에서 도출된 건의 사항, 분류·검토해 시정 운영에 반영
7. 민선8기 양주시장 현장소통 간담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