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45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45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을밤산책 어디로 가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회암사지의 아름다운 야간 경관조명이 어두운 가을밤을 반짝이게 빛내주고 있는데요.

회암사지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다문화 친화적인 감동도시 양주시가 “2021 양주 다문화축제”를 개최했습니다.

0 제20기 민주평통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0 양주시민의 날을 맞아 제19회 시민의 날 기념식이 온라인으로 개최됐습니다.



이주민과 소통·화합의 다문화 축제

다문화 친화적인 양주시가 비대면으로 만나는 “2021 양주 다문화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지역 내 다문화가족들의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된 2021 양주 다문화축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었는데요.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태국 등 세계 각국 전통음식 조리법을 소개하는 다문화 쿠킹 클래스, 네팔 전통춤과 노래, 중국 전통춤, 필리핀 전통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다문화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한국어 말하기 대회’와 ‘외국인 주민 한국 노래자랑’은 라이브로 진행돼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양주시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이 다문화에 대한 친근감을 갖고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공동체 의식을 갖는 소중한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하며, 소통과 화합의 양주시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 협의회가 제20기 민주평통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김종석 양주부시장, 박태희 도의원을 비롯해 서재원 협의회장 및 자문위원 등이 시청 대회의실에 모였습니다. 통일기반 조성, 주민 화합 등 평화통일을 위한 준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선데요. 제20기 민주평통을 이끌어갈 서재원 협의회장 및
자문위원들은 위촉장을 전수받고 향후 2년의 임기동안 공식 활동에 들어가며, 지역사회의 통일기반 조성, 안정적인 한반도 평화통일 미래와 관련한 정책들을 건의 및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서재원 20기 민주평통 신임 협의회장<싱크>
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국민대통합과 행복한 통일준비 역량강화를 활동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지역과 생활현장의 국민여론을 반영한 차별화된 정책건의를 추진하고, 더 나아가 한반도 갈등의 지역에서 신뢰의 지역으로 변화시키며, 지속가능한 평화와 통일 안정적 동북아 질서를 위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앞장서야 할 것입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견고히 구축될 수 있도록 지역과 생활현장을 반영한 정책들을 수립해 나갈텐데요. 시민들과 함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통일에 앞장서며, 평화로운 한반도 시대를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



양주의 주인! 24만 양주시민의 날

양주시민의 날을 맞아 제19회 시민의 날 기념식이 온라인으로 개최됐습니다.

양주시민으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이죠. 시민의 날 기념식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렸습니다. 양주시 홍보대사 개그우먼 이수지씨와 덕현고 1학년 최은진 학생이 진행을 맡아 시민의 날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했는데요.

이수지 양주시 홍보대사<싱크>
그럼 지금부터 양주 24만 시민과 함께하는 제19회 시민의날 기념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피스톨즈의 리듬감 넘치는 비트박스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와 축사, 양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한 분들을 위한 유공자표창 순서로 식이 진행됐습니다.

양주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 공연과 시민들이 양주의 대표명소 양주관아지, 나리농원, 옥정호수공원에서 함께 제창한 양주 시민의 노래가 식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24만 양주시민이 만들어가는 감동 양주의 빛나는 미래를 그렸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졌지만, 시민들은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며, 화합과 단결로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제19회 시민의 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양주시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성장 새지평 변화하는 감동양주를 조성해나가며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양주시의 비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게 시 판

-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전면금지
- 양주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 덕정역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연장 안내
-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전면금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모든 어린이 보호구역이 주·정차금지구역으로 지정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에 각별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시 행 : 10월 21일부터(도로교통법 시행령)

○ 내 용 :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과태료
12만원(일반도로 4만원)

○ 문 의 : 차량관리과 ☎8082-6613~5



양주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양주시 주민들의 고충민원을 해결하여 드리기 위해 양주시청에서 현장 민원상담제도인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일 시 : 11월 11일, 오전 10시~오후 4시

○ 장 소 : 양주시청 지하 대회의실

○ 분 야 : 전 행정분야, 부패신고, 행정심판
사회복지, 법률상담(민·형사, 생활법률) 등

○ 문 의 : 감사담당관실 ☎8082-5120~3



덕정역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연장 안내

덕정역 임시선별진료소가 10월 29일까지 운영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 간 : 10월 29일까지

○ 운영시간 : 월~금(오전9시~오후 5시) 주말 및 공휴일 미운영

○ 위 치 : 덕정역

○ 문 의 : 양주시보건소 ☎8082-7777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양주시청년센터에서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적극적으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접수기간 : 10월 29일까지

○ 접수방법 : 양주시청년센터 누리집 온라인 접수

○ 교육대상 : 만18세~39세 청년

○ 문 의 : 양주시청년센터 ☎8082-6077



*클로징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더위가 한풀 꺾인 가을은 야외활동이 많아지지만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 면역력이 약해지고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쉬우니까요.
외출시 외투를 챙기시고, 비타민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이주민과 소통·화합의 다문화 축제
1. 비대면으로 만나는 양주 다문화 축제
2. 배트남, 캄보디아, 네팔 등 세계 각국 전통음식 소개
3. 네팔, 중국, 필리핀 전통춤 및 노래 등 문화공연 진행
4. 한국어 말하기 대회 및 노래자랑 온라인 라이브 진행
5. 비대면으로 만나는 양주 다문화 축제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1.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2. 제20기 신임 서재원 협의회장 및 자문위원 위촉
3. 지역사회 통일기반 조성, 평화통일 정책들 건의 및 추진
4. 서재원 20기 민주평통 신임 협의회장
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국민대통합과 행복한 통일준비 역량강화를 활동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지역과 생활현장의 국민여론을 반영한 차별화된 정책건의를 추진하고, 더 나아가 한반도 갈등의 지역에서 신뢰의 지역으로 변화시키며, 지속가능한 평화와 통일 안정적 동북아 질서를 위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앞장서야 할 것입니다.
5.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양주의 주인! 24만 양주시민의 날
1. 제19회 양주시민의 날 온라인 기념식
2. 홍보대사 이수지, 덕현고 1학년 최은진 학생 진행 맡아
3. 이수지 양주시 홍보대사
그럼 지금부터 양주 24만 시민과 함께하는 제19회 시민의날 기념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4. 비트박스 축하공연, 기념사 및 축사, 유공자 표창 진행
5. 합창단 공연 및 양주 대표명소에서 시민들이 시민의 노래 불러
6. 온라인으로 시민들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된 시간
7. 제19회 양주시민의 날 온라인 기념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