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정보

디자인 사업


[대표] - 분야별정보 > 도시ㆍ디자인 > 도시디자인 > 디자인 사업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3년 지역상징물 설치 및 경관개선사업 질의응답
부서 도시과
내용 양주시 공고 제2023-210호에 따른 질의응답 공개

■ 질의 1
: 삽사교 조형물은 기존 조형물을 개선하는 것인가? 새로운 조형물을 설치하는 것인가?

□ 답변 1
: 용역 수행 시 삽사교 조형물에 대하여 보수, 이전, 철거 등 다양한 방안을 도출할 예정이기에 한 가지 방안으로 기준을 정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제안사가 판단하는 다양한 방안을 제안하셔도 되며, 가장 좋은 한 가지 방안을 제안하셔도 됩니다. 자유로운 제안이 가능합니다.


■ 질의 2
: 양주시 옥외사인 전용서체를 다운받는 방법은?

□ 답변 2
: 전용서체는 일부(한글399자, 숫자10자)만 개발이 완료되어 있으며, 아직 외부에 배포하지 않았습니다. 단, 본 사업을 위해 제안사에서 요청시 별도로 발송할 예정이니 사업담당자(031-8082-6581)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 3
: "양주시 지역상징물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라인" 내 지역별 패턴이 지정되어 있는데, 이를 활용하는 것인가? 아니면 별도 패턴을 개발하는 것인가?

□ 답변 3
: 가이드라인에 포함된 패턴디자인은 읍·면·동 상징형에 적용이 가능한 패턴의 예시이며, 금년도 사업대상지는 마을 단위이므로 각 마을에 부합하는 별도의 패턴디자인 개발이 필요합니다.


■ 질의 4
: 과업지시서 4페이지의 대상지1 버스승강장의 철거, 이전 등이 가능한가?

□ 답변 4
: 용역 착수 후 담당 부서와 해당 내용에 대한 협의를 진행할 수는 있으나,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 질의 5
: 제안요청서 3페이지 / 입찰참가등록 제출서류 사본에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라고 되어 있는데, “원본대조필”을 명기해도 되는가?

□ 답변 5
: 원본대조필로 명기도 가능합니다.


■ 질의 6
: USB 제출시 기술제안서는 PDF 파일로 제출하면 되는가?

□ 답변 6
: 제안발표자료는 PPT, PDF 파일 2가지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안요청서 4페이지 참조)


■ 질의 7
: 발표자료에 동영상 삽입이 가능한가?

□ 답변 7
: 동영상 삽입은 가능하나 발표 장소 시설 여건상 동영상 재생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PDF에는 동영상 삽입이 불가능하므로 발표 시 동영상이 미포함될 수 있습니다.


■ 질의 8
: 제안서 작성 시 제안요청서 10페이지와 12페이지 중 어느 기준에 맞춰 작성해야 하는가?

□ 답변 8
: 두 페이지 모두 참고하여 작성하되, 필요에 따라 추가 내용을 기재하셔도 됩니다.


■ 질의 9
: 제안서 매수는 표지, 목차, 간지 포함하여 40쪽 이내인가?

□ 답변 9
: 제안서는 40페이지 이내를 권장하는 것일 뿐, 매수의 제한은 없으니 자유롭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표지, 목차, 간지의 페이지 표기 여부도 자유롭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질의 10
: 과업지시서 1페이지 / “삽사교 조형물 주변 환경 개선” 디자인 개발 및 기본설계는 별도의 금액 제한이 있는가?

□ 답변 10
: 별도의 금액 제한을 두지 않았으나, 추후 예산 확보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기본설계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 점을 감안하여 제안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 11
: 과업지시서 3페이지 /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라인 기준 준수는 2022년 12월에 제작된 양주시 지역상징물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 되는 것인가? 또한 기준 준수는 어느 정도를 말하는 것인가?

□ 답변 11
: 2022년 12월에 수립한 “양주시 지역상징물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말하는 것이며, 해당 가이드(크기, 재질 등)를 준수하시면 됩니다. 단, 필요에 따라 일부 변경 적용은 가능하나, 이 경우 합당한 근거를 제시하여 제안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질의 12
: [서식 제7호] 3. 보유직원 현황의 관리분야는 총괄을 작성하면 되는가? 또한 전문 분야는 분야별로 기재해야 하는가?

□ 답변 12
: 해당 서식의 관리분야는 제안사의 전체 인원 중 전문분야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을 기재하는 것이며, 전문 분야는 분야별 기재하시면 됩니다.


■ 질의 13
: [서식 제3호] 공동수급 시 구성원 모두 제출은 공동수급업체와 구분하여 작성하는 것인가? 아니면 서식 한 장에 포함하여 작성하는 것인가?

□ 답변 13
: 해당 서류는 공동수급 구성원이 모두 각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질의 14
: [서식 제9호] 유사 용역은 상징물 설치 및 경관개선 부분만 가능한 것인가? 조형물 설치도 가능한가?

□ 답변 14
: 조형물 설치도 기재가 가능하며, 기타 유사 용역도 기재가 가능합니다.


■ 질의 15
: [서식 제9호] 참여기술자들은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가?

□ 답변 15
: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 및 경력 작성 인원은 총괄책임자와 분야별 책임기술자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 질의 16
: 기술인력등급을 초급~특급으로 나누는 기준은 무엇인가?

□ 답변 16
: 기술인력 등급 기준에 따라 각 학력 및 자격 취득 후 근무 기간을 기준으로 산정되는 것이나, 해당 사항은 기재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 질의 17
: 정량적 평가서류는 1부 제출인가?

□ 답변 17
: 정량적 평가서류는 1부 제출하시면 됩니다.


■ 질의 18
: 제안서는 A4 가로 제본에 A3 반접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나, A3를 반접하면 세로 규격이니 사이즈 기재가 잘못된 것 아닌가?

□ 답변 18
: A3 용지를 반접하여 가로로 붙이는 것(아래로 펼칠 수 있도록)은 가능합니다.


기타문의 : 031-8082-6581 / 윤동진 주무관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