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2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추가 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가정용 노후 보일러를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지원하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하는 콘덴싱 방식의 보일러로 일반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이 적게 배출되는 친환경 보일러이다.

시는 올해 총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일반가구 2,910대, 저소득 가구 15대 등 2,925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 잔여 물량은 1,800여대이다.

가구당 지원액은 일반가구 10만원, 저소득 가구 60만원이며 선착순 접수를 통해 교체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기존 보일러(2020년 4월 이전 설치)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저녹스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양주시 주택 소유주, 세입자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보일러 교체 후 신청서류 등을 작성해 양주시 환경관리과로 우편·방문 접수하거나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https://www.greenproduct.go.kr/boile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양주시 환경관리과 미세먼지대응팀(☎031-8082-633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