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감동나눔 온품 캠페인’실시
내용 양주시 백석읍(읍장 고윤구)은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길영)에서 관내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 ‘감동나눔 온품(온마을을 품다)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응원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모금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복지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복지사거리와 동화사거리를 중심으로 현수막 홍보와 주민들에게 리플렛과 물품(마스크, 비닐팩)을 전달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안내와 활동내용을 홍보했다.

또한, 복지서비스를 받고자 하나 방법을 모르는 소외계층이 전단지를 보고 용기 낼 수 있도록 동참을 요청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했다.

김길영 공동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많은 위원님이 참석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을 함께해서 기쁘고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고윤구 백석읍장은 “우리 마을 주민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소외된 이웃이 온정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