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소식ㆍ참여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까꿍; 엄마와 아기」
작성자 관리자
내용 ○ 양주시립미술관(관장 이계영)은 2022년 9월 3일, 2022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미술문화행사 「까꿍; 엄마와 아기」를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1~2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 행사는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소장품과 연계하여 한국 현대조각의 선구자 민복진 예술세계의 핵심테마를 이루는 사랑과 가족에 주목하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마련되었으며 어린이 동반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미술관 굿즈 증정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 미술과 타 장르의 융합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아동 무용수가 함께하는 콜렉티브 ‘아트테이블파고’ 4인의 현대무용 공연, 엄마·아빠와 아이가 참여하는 요가클래스 등으로 구성되어, 미술관에서 이루어지는 기존의 예술감상법에서 벗어난 색다른 예술경험의 시간을 마련한다.

○ 특히 엄마·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2인 요가클래스 ‘까꿍요가’는 민복진 조각에 나타나는 신체 동작을 요가 움직임에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민복진 예술세계를 더욱 즐겁게 이해하고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행사는 9월 3일(토) 하루 2차례,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되며 미술관 1층 전시실 내 무용공연을 시작으로 회당 1시간 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 참가 및 신청방법은 요가클래스 까꿍요가의 경우 8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접수가 필요하며, 6~8세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회당 6팀씩 총 12팀(24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 사전접수 완료자에 한해 행사 당일 미술관 무료입장 및 전시해설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무용공연은 특별한 신청 없이 현장관람 가능하다.

○ 아울러 민복진미술관 유튜브 채널 maTV에서는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까꿍 요가’ 영상을 행사 당일 공개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요가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여모습 및 후기를 민복진미술관 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는 ‘까꿍요가 챌린지’, ‘까꿍-조각 퀴즈’ 등 SNS를 통한 이벤트 참여 시 당첨자에게는 미술관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 이계영 양주시립미술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각가 민복진의 따뜻한 예술정신이 오늘날의 우리와 가족에게 여전히 유효함을 알리고, 양주시립미술관을 찾는 주요 방문객인 어린이 및 가족 관람객이 보람찬 시간과 소중한 추억을 지니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로그램 정보, 신청방법, 이벤트 참여 등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홈페이지
(yangju.go.kr/minbokjin/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창작 무용공연을 선보이는 ‘아트테이블파고’는 문화예술과 향유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기획자, 교육자, 창작자로 구성된 콜렉티브다. 문화예술기획 및 창작, 예술교육을 중심으로 활동 중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