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드림스타트, 제주도 문화체험 ‘꿈 DO 희망 DO 제주 DO’ 프로그램 실시
내용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2월 4일부터 7일까지 3박4일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8명을 대상으로 제주도 문화체험 ‘꿈 DO 희망 DO 제주 DO’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주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인 ㈜고려진공안전(대표 김광자)의 후원으로 진행했으며 대상아동들은 승마체험과 오름등반, 둘레길 걷기 등 제주도 특유의 문화와 풍광을 느끼고 제주대학교 캠퍼스를 방문해 스스로의 미래 진로를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고려진공안전은 지난 2016년부터 연 2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에게 다양한 제주도의 문화를 체험하고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아동들은 “오름을 올라가는데 바람도 많이 불고 힘들었으나 정상에 올라갈수록 펼쳐지는 제주도의 풍경이 너무 예쁘고 좋았다”며 “이번 체험이 정말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광자 대표는 “제주도 문화체험 ‘꿈 DO, 희망 DO, 제주 DO’가 5회째를 맞이했다”며 “체험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우리시의 대표적 사회적 기업인 ㈜고려진공안전이 아동복지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아동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주어 매우 감사하다”며 “양주시 드림스타트에서도 아동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양주시민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