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 꿀잠자기 대회’개최
내용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는 오는 21일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꿀잠자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무더운 여름 날씨에 검정고시 준비와 야간 아르바이트로 지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휴식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이날 대회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소개와 프로그램 안내, 20분간 수면 취하기, 수면 방해 버티기, 우승자 선정 및 상품 수여 등으로 운영되고 참가자들은 대회당일 간단한 게임을 통해 자리를 선정한 후 각자 지정된 자리에서 잠을 청하게 되고 시작 후 20분이 지나면 3단계로 이뤄진 숙면 테스트가 진행되며 각종 수면 방해 상황에서도 끝까지 잠을 자는 최후의 3인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양주시 꿈드림 관계자는 “이 대회는 밤낮이 바뀐 수면패턴으로 낮에 잠을 자는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해 낮 시간에 부담 없이 센터에 방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아르바이트와 검정고시 준비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휴식과 색다른 대회를 참여해볼 수 있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18일까지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31-8082-4238)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