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희망도서관, 야간문화프로그램 ‘조선 임금 잔혹사’수강생 모집
내용 양주희망도서관은 은밀하고 매혹적인 조선 임금 이야기 ‘조선임금 잔혹사’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낮 시간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조선 임금 잔혹사’의 저자, 조민기 작가와 함께 오는 6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변방의 무사 이성계의 조선 건국을 시작으로 ▲성군의 기준을 세운 세종, ▲역사가 사랑한 성군의 두 얼굴을 가진 성종, ▲완벽한 정통성을 가지고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완벽한 폭군으로 강제 폐위된 연산군까지 조선 임금들의 엇갈리고 상반된 관계 속에서 나라를 이끌어 온 왕들의 인간적인 내면을 살펴본다.

참여신청은 양주희망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031-8082-7464),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조선 왕조 실록의 나열도, 로맨스와 야사로 얼룩진 왕들의 이야기도 아니다”며 “조선 임금들이 얼마나 힘겹게 왕위에 오르고, 지켜내고, 또 빼앗기고 쟁취했는지, 그 인간적인 면모를 생생히 만나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