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1동, 행복벗바리 복지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내용 양주시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도웅)는 지난 21일 회천1동 행복벗바리 추진위원을 대상으로 복지마인드 함양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행복벗바리’는 지난해 12월 3일 행정복지센터와 회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의 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해 발족, 협의체 위원과 통장을 위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양주시 무한돌봄희망센터 이도희센터장을 초빙해 추진위원들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위원으로서의 마인드와 역할, 복지사각지대 발생원인, 현행 위기가구 발굴체계의 한계,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실천하기 쉽게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게 되었다”며 “평소에 외롭고 힘들게 지내는 분들을 자주 찾아뵙고 주민들과 많이 소통하는 등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웅 회천1동장은 “행복벗바리 추진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행복벗바리와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의 복지문제를 해결해 주민들의 복지체감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