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

왼쪽메뉴

소통하는 시장

[열린시장실] - 소통하는 시장 > 칭찬해주세요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혁신전략과 미래도로팀 심순아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내용 저는 광주광역시에서 의령남씨 시중공(휘, 천노) 배위 함양 박씨 종중 회장직을 맡고 있는 75세 남정남입니다.

우리 종중 소유 토지의 일부가 양주시의 도로확포장 공사에 편입되어 보상 협의에 응하여 달라는 양주시의 공문을 받고 아는 법무사에 문의 했더니 종중 땅은 보상협의가 여러가지 절차상 복잡하다고 하여 사전에 준비해야 할 서류와 절차를 알고 싶어 다음날 새벽 기차를 타고 급하게 양주시 혁신전략과 심순아 담당자를 찾아가 자초지종을 얘기 했더니

양주시에서 시행하는 도로공사 일로 전라도 광주에서 여기까지 어르신을 오시게 해서 대단히 죄송하다며 문중 땅은 개인 땅과 달리 여러가지 절차와 준비해야 할 서류 등이 복잡하다며 꼼꼼하게 설명해 주면서 앞서 타 문중에서 처리했던 사례와 자료도 별도로 챙겨 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몰랐다.

처리 절차와 준비해야 서류 등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듣다 보니 어느듯 점심 식사 시간이 다 되어 너무나 친절하고 고마워서 간단한 점심 식사라도 대접하려고 같이 가자고 요청 했더니 오히려 자기가 어르신을 모셔야 한다며 구내식당으로 가시자며 계속 우겨서 점심 식사까지 신세 질 수가 없어 그냥 간다고 하니 서운해 하며 친절하게 배웅해 주었다.

광주로 내려와 궁금한 사항이 있어 몇번이나 전화를 해도 불편해 하지 않고 세밀히 꼼꼼히 이해 할 때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너무나 고마웠다.

많은 공무원들이 민원인에게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에 비해 민원인들의 만족도는 높지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내가 그날 돌아오는 길에 심순아 주무관의 친절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았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내가 느낀 친절함은 자신의 자리에 대한 투철한 책임감과 전문적 지식이 없으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내가 필요에 의해서 찾아갔지만 너무나 큰 감동을 받고 왔기에 글을 남기지 않을 수 없어 이렇게 '칭찬합시다' 코너에 나는 나이가 많아 인터넷이 서툴러 종중의 총무에게 부탁하여 심순아 주무관에게 감사의 글을 올립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