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나는카페’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
내용 양주시는 6일 시청 상황실에서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사)장애청년 꿈을잡고와 함께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양주고용복지⁺센터 ‘나는카페’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김영돈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장, 김재형 (사)장애청년꿈을잡고 이사장이 참석했으며, 삼성전자가 사회공헌사업으로 후원해 양주고용복지⁺센터 내에 개점 예정인 ‘나는카페’ 14호점의 운영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3개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나는카페’ 운영을 지원하여, 발달장애 청년들이 ‘나는카페’에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영위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지원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나는카페’는 발달장애 청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를 양성, 고용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으로 경기도가 사단법인을 설립, 허가하고 고용노동부가 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한 ‘(사)장애청년꿈을잡고’가 운영하고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양주고용복지⁺센터 내에 ‘나는카페’가 설치되어 발달장애 청년들이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영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