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산업단지 내 사업장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내용

양주시는22일 시청 상황실에서산업단지 내 근로자 건강센터 설치운영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은 양주시장 권한대행 김건중 부시장을 비롯해 정혜선 한국산업간호협회장,한상진 양주검준염색사업협동조합 이사장,김왕태 경기도 의료원 의정부병원장,양일종 양주예스병원장 등이 참석했으며,업무협약 서명 및 기념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주요내용은 양주시는 근로자 건강센터의 설치 및 운영에 대한 행정지원 및 홍보를 한국산업간호협회는 근로자 건강센터의 설치 및 운영과 근로자의 직업관련 질환 예방을 위한 상담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제반 업무를 추진한다.

또한,양주검준염색사업협동조합은 근로자 건강센터의 설치장소 제공과 근로자들의 이용편의 도모를 통한 운영 활성화 지원을,경기도 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양주예쓰병원은 긴급구조 및 진료 결과 피드백을 통한 근로자 건강증진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산업단지 내 사업장 근로자와 인근 소규모 사업장에 종사하는 근로자의직업병 상담 및 작업관련 질환 예방을 위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산업재해예방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근로자 건강센터는 남면 상수리 검준공단지원센터4층에 위치할 예정으로 약500m2규모에 건강상담실,뇌심혈관질환예방실,직무스트레스상담실 등5개 사무실로 운영되며,향후 고용노동부 합동공모 심사위원회에 제안서를 접수해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 후 선정 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