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1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내용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애로사항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식량작물반을 시작으로‘201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의 문을 열었다.

1년의 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에 맞춰 영농설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1월부터2월까지 총21회에 걸쳐1,160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식량작물반 교육은 양주 실정에 맞는 벼 신품종 재배기술 및 고품질 콩 재배와 비료절감형 벼 재배기술 시범 성공 사례발표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으로 펼쳐졌다.

아울러 지난1년의 농촌지도사업 성과 홍보와 올바른 볍씨파종 전시를 통해 못자리 키다리병 방제를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건중 부시장은유례없는 풍년으로 수확의 기쁨을 누려야 할 시기지만 쌀 수입과 쌀값 폭락으로 한숨을 내쉬어야 하는 현실에 큰 아쉬움이 남는다.하지만,좌절하지 말고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살맛나는 농업농촌 만들기에 앞장서자며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은 영농 사전 준비 등 농업인이 실천해야 할 현장 핵심기술과기후변화대응 방안,농업·농촌 활력화를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라며 지역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c.yangju.go.kr)참고하거나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031-8082-72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