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회 정기회의 개최
내용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성열원, 공동위원장 박도영)는 지난 9일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3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 활동내역과 신규사업 보고 순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올해 신규 사업인 ‘이웃사촌 만나는 날’ 추진과 ‘희망지킴이 우체통’설치에 따른 협의체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민관협력 공모 특화사업의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양주2동 이웃사촌 만나는 날 사업과 관련,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관내 평창생고기와 천수효요양원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이웃사촌 가게와 착한가게에 동참하게 되면 매월 일정 금액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 이를 통해 모인 성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성열원 동장은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주민 중심의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는 올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웃음과 희망을 나누기 위해 관내 지역사회 자원 조사와 발굴에 주력, 발굴된 자원을 꼭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연계해 나가기로 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