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남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중대재해 예방 릴레이 운동 추진
내용 양주시 남면(면장 백운구)은 지역 단체들과 협력하여 지역 내 각종 안전사고 및 중대재해 발생 방지를 위한 릴레이 운동 등 다양한 주민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릴레이 운동은 남면에서 시행하는 건설공사, 각종 민간 보조사업 등 중대재해 적용 대상인 5인 이상의 사업·사업장 등 모든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마을회관 신·증축 등의 민간 보조사업도 포함하여, 지역의 공공시설과 민간 시설에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남면에서는 지난 2월 지역 내 안전사고 및 중대재해 발생 방지를 위한 남면 중대재해 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지역 단체 및 주민들과 릴레이 운동 전개, 한눈에 알 수 있는 중대재해 방지 홍보 자료 배부, 유관기관 협력사업 등 지역 내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보건 준수를 위한 업무절차를 안내서로 제작하여, 지역 단체 민간 공사 및 공공 건설공사 등에서 근로자들에게 안전보건 교육 자료 배부, 현장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을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 고, 중대재해 발생 시에는 즉각적인 대응 보고 체계를 마련하여, 신속하게 현장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백운구 남면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릴레이 운동 전개 등 주민들과 함께 지역내 안전문화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 jpg파일첨부보도사진(양주시 남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중대재해 예방 릴레이 캠페인 추진).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