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주도시공사와 위기 청소년 문화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용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현)가 지난 19일 양주도시공사와 위기 청소년과 가족에 대한 문화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1박 2일 카라반 캠핑 프로그램과 장욱진 미술관 관람 및 특별공연 등을 진행하는 등 가족 구성원 간 친밀감을 높이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부모와 자녀의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풍부한 심리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현 센터장은 “위기청소년들에게는 1388청소년지원단을 통해 전해지는 관심과 애정이 심리적 성장과 회복에 귀한 자원이 되며 주변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는 뜻깊은 경험이 된다”며 “앞으로도 1388 청소년지원단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청소년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전화 1388, 개인 상담, 찾아가는 집단상담, 심리검사, 부모 교육, 위기청소년 긴급 지원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및 학부모는 청소년전화 1388 또는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58-1318)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 jpg파일첨부4.23. -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주도시공사와 위기 청소년 문화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