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옥정1동, 공립 리첼아이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부
내용 양주시 옥정1동(동장 배정수)은 지난 22일 공립 리첼아이어린이집(원장 장미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으로 약 5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공립 리첼아이어린이집 주관으로 개최한 바자회 운영 수익금과 선생님들의 기부금을 모은 것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어린이집 원생들과 학부모, 선생님들이 뜻을 모아 마련해 그 의미가 깊다.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접수되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옥정1동 마을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공립 리첼아이어린이집은 지난 1월 23일에도 옥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나눔옷장’에 267벌의 옷을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장미희 원장은“올해도 사랑하는 원아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배정수 옥정1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준 공립 리첼아이어린이집 선생님들과 학부모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희망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2.23. - 양주시 옥정1동, 공립 리첼아이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부.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