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장흥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행사 실시
내용 양주시 장흥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영자)는 지난 31일 장흥문화체육센터에서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흥면 새마을부녀회 정영자 회장, 이종혁 장흥농협조합장, 윤경현 장흥파출소장, 임시우 이장협의회장 등을 비롯해 부녀회원, 파출소 직원,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지역의 홀몸어르신이 1년간 먹을 수 있는 고추장을 직접 담갔다.

정영자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문화 실천에 앞으로도 앞장서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권혁인 장흥면장은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는 회원들의 노고가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면 새마을 부녀회는 어려운 재가노인들을 위해 매달 3회 이상 반찬나눔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얼마 전 군장병들과 ‘사랑의 고구마 캐기’행사를 실시해 판매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앞장서 주민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