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4동, 곳곳에 만개한 국화꽃으로 가을의 정취 선사
내용 양주시 회천4동 복지센터(동장 최상기) 앞에 방치되었던 개발예정지가 가을을 맞아 운치있는 국화꽃밭으로 화려하게 변모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선보이고 있다.

회천4동은 잡초가 무성하고 쓰레기 투기가 잦아 시민들에게 불쾌감을 줬던 택지개발 미분양 토지를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의해 꽃재배에 적합하게 개간했다.

지난 9월부터 회천4동 소속단체 회원들과 함께 잡초제거와 돌고르기 등 사전작업과 더불어 800여㎡의 부지에 국화꽃을 식재하는 작업을 펼친 결과 현재 국화꽃이 화려하게 만개했다.

한편 회천4동에서는 올해 봄, 가을에 걸쳐 산국, 맨드라미, 백일홍 등 옥정동 973-2 필지 일원에 꽃묘를 직접 파종했고 메리골드, 사피니아, 국화 등을 구입해 관내 교량 6개소에 심는 등 사계절 내내 꽃과 어우러지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시민감동 행정의 감동365의 주제인 ‘감동양주’를 홍보하기 위해 노랑, 빨강, 분홍 등 3색의 국화로 ‘감동양주’ 글씨를 시각적으로 구현, 화사한 자태로 시민들에게 효과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최상기 회천4동장은 “꽃을 보며 주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정서적 안정감을 얻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곳곳에 꽃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회천4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