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자연재난은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태풍, 홍수, 강풍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에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시민 누구나 상시 가입이 가능하며, 국가와 양주시가 보험료의 일부를 보조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재해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정책보험이다.

특히 재해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등 가입자의 상황에 따라 가입액의 최고 90% 범위까지 지원, 실제 복구비에 준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등 재해에 능동적으로 대처가 가능한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이다.

가입대상 시설물은 주택(단독․공동주택, 세입자 동산 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며, 2020년부터는 소상공인의 상가와 공장 등으로 풍수해보험 가입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예기치 못한 재난에 스스로 대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각종 재해로부터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감동도시 양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안전건설과(☎031-8082-6782)나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