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의 재발견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다양한 강연과 공연을 통해 새로운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의 시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키우는 등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관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꿈나무도서관은 ‘감정의 재발견’을 주제로 신유미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소리 톡!’과 ‘사랑의 라이트쇼를, △남면도서관은 ‘작은 존재의 재발견’을 주제로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 이용한 작가와의 만남과 ‘내일도 가을이야’ 박혜림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덕계도서관은 ‘명화의 재발견’을 주제로 소리로 보는 명화콘서트 ‘인상주의 음‧미하다’, 색채의 마술사 마티스 따라잡기를 진행하고 △광적도서관은 ‘책의 재발견’을 주제로 참여형 아동 뮤지컬 ‘퀴즈 탐험대’ 공연과 ‘슈리펀트 우리 아빠’ 권영묵 작가와의 만남을 갖는다.

△덕정도서관은 이윤민 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꼭두 인형 만들기’,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신기한 미술관’ 공연을, △고읍도서관은 삶의 쉼표가 필요할 때의 저자 ‘장영은 여행작가 초청 특강’을 △양주희망도서관은 해설이 있는 도서관 작은 음악회를 각각 운영한다.

아울러, △아트프린트 전시, △사진전, △과월호 잡지 배부, △대출권수를 2배로 늘려주는 야간 대출 플러스, △연체된 도서를 모두 반납한 이용자의 페널티를 면제해주는 연체 클린데이 등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참여 신청은 각 도서관별로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나 전화(☎031-8082-7422)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는 도시 양주’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독서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깊은 만족감을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