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자원봉사센터 , ‘우리가 직접 만들어요!’… 어린이 자원봉사 나눔교실운영
내용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지난 12일 양주자이 4단지 경로당에서 소확행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어린이 자원봉사 나눔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나눔교실에는 4단지에 거주중인 초‧중학생 30명이 참여해 ‘우리가 만드는 마을, 자원봉사이야기’를 주제로 △자원봉사 기초교육, △팀빌딩, △봉사활동 기획 등 자원봉사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이들의 시선에서 우리 마을의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고, 마을을 위해 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대해 직접 기획하는 등 마을 발전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나눔교실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봉사활동이라고 하면 대단하거나 거창한 것만 생각하기 마련인데, 우리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재밌었다”며 “열심히 참여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종성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 학생들의 시선에서 아파트 단지 내 문제들을 살펴보고 그 해결책에 대해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해보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연령구분 없이 모두가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