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1동, 시립 장욱진미술관에서 현장탐방 통장회의 개최
내용 양주시 양주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 ‘현장탐방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홍승호 양주1동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관내 통장들과 이희창 양주시의회 의장, 안순덕 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양주1동에서 진행하는 ‘현장탐방 통장회의’는 청사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벗어나 관내 주요 명소를 탐방하고 시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현장행정의 일환으로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양주목관아와 회암사지 박물관 방문에 이어 세 번째를 맞는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장욱진의 정신을 기리며 지난 2014년 설립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을 방문, ‘집’을 주제로 한 ‘SIMPLE 2019 : 집’을 감상했다.

개관 5주년 연례전으로 이달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미술관 내부 전시장뿐만 아니라 미술관 외부와 카페 등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참석자들에게 더욱 색다르게 다가왔다.

특히, 양주시립 미술창작 스튜디오 777 레지던스에서 장욱진 미술관까지 이어지는 거리 곳곳의 정류장과 표지판, 건물 등에서 색을 채집해 만든 작품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홍승호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서 회의를 진행하는 등 시민과 행정 간 보다 활력 있고 긴밀한 협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운석 양주1동장은 “이번 ‘현장탐방 통장회의’를 통해 문화예술공간으로서의 장욱진미술관을 재조명하고 문화예술의 감동도시 양주를 재확인 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