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위원회, 초등학생 고구마심기 체험학습 실시
내용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인옥)는 지난 3일 산북초등학교 학생 70여명과 함께 산북동 363-1번지 660㎡ 밭에서 고구마심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과 교직원,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올바른 정서함양과 함께 농업의 중요성과 농산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고구마 심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심어보는 등 소중한 농업체험 시간을 즐겼다.

앞서 주민자치위원들은 이날 체험학습을 위해 밭에 미리 나와 고구마를 심기 위한 비닐을 씌우고 구멍을 내는 등 사전 작업에 노력을 기울였다.

학생들이 직접 심은 고구마는 오는 10월 수확철 산북초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구마 캐기 체험학습을 다시 한 번 실시할 예정이다.

강인옥 위원장은 “이번 농촌 체험 학습이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농민에 대한 고마움을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농촌체험 학습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장학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운석 양주1동장은 “주민을 위해 노력해 주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다”며 “농촌 체험학습이 학생들이 우리 농산물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