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꿈마루 프리마켓 성료 … 여성창업 활성화에 ‘한걸음’
내용 양주시는 지난 1일 광사동 하늘물공원에서 개최한 ‘2019년 양주시 꿈마루 프리마켓’이 수많은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마켓은 ‘여성창업의 꿈! 이야기가 있는 프리마켓!’을 슬로건으로 여성 초기‧예비 창업자의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여성창업 분위기 활성화를 위해 개최했다.

창업물품을 전시 판매한 이날 행사는 30개팀의 판매자들이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제품・수공예품・체험상품을 대상으로 운영, 행사장을 찾은 1천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또한, 여성창업플랫폼 양주시 꿈마루에서 ▲창업특강, ▲창업상담, ▲창업행사 등 추진사업과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집단상담프로그램, ▲찾아가는 새일센터 등 각종 사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 여성 취․창업 지원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이어 부대행사로 벨리댄스, 춤, 한국무용, 태권도, 플루트 연주 등 5개의 공연과 함께 핸드드립 커피 무료 시음,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의 체험을 운영하는 등 풍성한 즐길거리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여성 초기‧예비 창업자들은 “이번 프리마켓을 통해 취․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다”며 “매년 운영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행사가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여성의 취업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