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내용 양주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관‧군‧경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을지태극연습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에 걸쳐 실시하는 새로운 민관군 합동훈련 모델인 ‘2019년 을지태극연습’과 연계해 시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등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마련했다.

회의는 양주시 을지태극연습 최초상황보고와 통합방위지원본부 구성·운영 보고, 을지태극연습 홍보영상 등의 순으로 진행하는 한편 통합방위태세 확립 방안에 대한 위원들의 토의가 이어지며 지역 안보태세 확립의 의지를 다졌다.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은 “을지태극연습은 현 남북 평화분위기를 반영한 포괄적 안보개념을 적용한 새로운 형태의 연습훈련으로 실시되는 만큼 민관군경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며 “지역 안보태세가 굳건히 확립될 수 있도록 민관군경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내 위기상황이나 국지도발 발생을 가정해 유기적인 민·관·군·경의 위기관리와 국지도발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유사상황 시 지역안전을 조기에 회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 분기마다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