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자동차 배출가스 등 무료 점검 실시
내용 양주시는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대기질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한 자동차 운행 습관을 제고하고자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자동차 배출가스 등 무료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점검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주범인 자동차는 정기적인 점검을 하지 않을 경우 매연,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질소산화물, 각종 입자상태의 물질 등의 심각한 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주시에는 약 8만 여대의 자동차가 등록 ․ 운행 중에 있어 이들 자동차로부터 배출된 배출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이 심각한 실태이다.

이번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은 양주경찰서 주차장 및 관내 대형마트 야외주차장에서 일별 순차적으로 시행하며, 점검분야는 배출가스 배출상태 및 기본 점검, 소모품(워셔액,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등) 무료 보충 등이다.

일정을 살펴보면 13일 양주경찰서, 14일 리치마트, 15일 이마트, 16일 롯데마트 주차장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실시하며, 양주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주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환경 위해 요소를 제거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환경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