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회천2동 제15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상 수상
내용 양주시 회천 2동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제15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참가 센터활성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박람회는 주민자치분야, 센터활성화분야, 지역활성화분야, 평생학습분야 등 4개 분야 전국 340개 주민자치센터가 참가 우수 사례로 선정된 64개 사례가 주민자치 향연을 펼친 이번 박람회에서 회천2동은 “새 옷을 입고 복지허브로 새롭게 꽃피다”라는 센터활성화 사례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양주시는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된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 1회, 우수상 3회, 장려상 5회 수상의 성과를 거뒀으며, 올해는 6년 만에 참가하여 우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김경옥 주민자치위원장은“대회를 지원해주신 양주시, 회천2동 및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에게 주민자치 역량을 알리고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호 양주시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양주시 주민자치센터 운영의 우수성과 모범사례를 널리 알리게 됐으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계속발굴해서 차기 박람회에서는 더 나은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